1/144 RX-78-1 프로트타입 건담
장르 : 조립식 플라스틱 키트
구분 : 건담 프라모델
스케일 : 1/144
정가 : 400엔
1983년 6월에 발매된 제품입니다. 예, 드디어 반다이가 새로운 설정을 도입시켰습니다. 이전에는 그냥 RX-78이었는데 말이지요. 그래도 새로운 설정 때문에 좋아했던 키트였습니다. 하지만 역시 지금 보면 괴상하다는 말 이외에는 없습니다. 지금 시대에 건프라를 시작한 10대는 정말로 좋은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1번 만들어봤습니다. 약점은 무지 짧은 허벅지. 스커트가 실용적이지만 무척이나 볼품없습니다. 이때에 와서 서서히 RX-78-1과 같은 설정이 발표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 때문에 처음에는 오오~하면서 감탄했지만 나중에 가서는 결국 장난감을 팔아먹기 위한 설정이었다! 라는 식으로 비난을 받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물론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있어서 초기 건담 이외 건담은 건담이라고 말하기 힘들다고 하니 그 점을 보면 건담의 고전 팬들은 강한 힘을 가지고 있었나 봅니다.
의외로운 일이지만 건담팬과 건담프라모델 펜은 다른 면을 가지고 평가를 하는 부분이 있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제 주변에도 그렇지만 건담 애니메이션은 별로 신경쓰지 않고 그냥 나오는 프라모델 장르에서만 흥미를 두고, 설정배경만으로도 즐기는 이가 많은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보면 형식번호 같은 것에는 흥미를 느끼지 않는 경우도 있고, 그냥 건담장난감으로서 좋아하는 이도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물론 저같이 그냥 가지고 논다는 것에 중심을 둔 인간들도 있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