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1

오랜만에 창문에 성에가 성에는 사랑스럽습니다?뭐 많은 한국, 서울 거주 분들이 알고 있듯이 2013년 1월 3일은 시작부터 27년만에 최고 한파를 겪고 있습...blog.naver.com과거에 이런 포스트를 쓴 적이 있었지요.집 밖과 안 온도 차이가 심하다 보니 이런 성에를 만나보기도 했는데 그 기록적인 한파가 있었던 해로부터 3년 만에 그 기록을 깬 한파가 왔습니다.그것을 생각해보면 당연히 이번에도,라는 생각이 들어서 창문을 바라보니 역시 강렬한, 과거보다 훨씬 더 많은 성에가 방문해 있었습니다. 시간대가 달라서 그런 것도 있지만 눈도 내리지 않고 그냥 날씨만 가지고 이렇게 바싹 바싹 성에들이 가득한 창문을 바라보는 것은 오랜만입니다.지난 포스트를 보니 27년 만의 한파 기록이라고 했는데 이번은 약 17도라고 하니 확실히 강..
배웠던 만화기술 - 배경 묘사의 정석 타이틀을 일부러 이렇게 적어두었지만 이것은 캐릭터 표현과 마찬가지로 답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다만 제가 있었던 90년대 초중반이 여러 가지 변화기를 맞이하여 보여주는 것이 많았던 것 때문에 기억하게 되는 것도 많다고 하겠습니다. 배웠던 만화기술 - 만들기이쪽에 써두는 이유는 성인지향 야한 이야기가 아니라 어느정도 생각과 이해관계가 없이는 알아먹기 어려운...blog.naver.com 배웠던 만화기술 - 알기이 포스트는 취미로 시작했지만 어쩌다가 알게 된 자그마한 것들을 정리하고 있는 것입니다.시간이 많이 지...blog.naver.com배웠던 만화기술 - 연출하기의외로 애들 중에서는 만화는 만화만 알고 보면 된다는 멍청한 소리를 합니다.앞서 말한 2개 포스트를 대충...blog.naver.com 배웠던 ..
도시에 눈이 내리면 - Cities: Skylines Snowfall 기본적으로 전략 시뮬레이션과 달리 살아가는 스타일을 구성하는 라이프나 도시 시뮬레이션은 다양한 현실성을 부여받으면서 또 엄청나게 행복한 꿈을 꾸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어제와 지난 며칠간 화제는 당연히 이것, 시티즈 스카이라인의 새로운 DLC로 예상되는 부분.예, Cities: Skylines Snowfall 입니다. 기본적으로 저의 2015년 베스트이자 최고의 행복을 알려준 작품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사실 저는 이런 게임을 해도 전혀 엉뚱한 부분에 빠지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변태 플레이어는 아니고,심즈 시리즈도 구입해서 플레이보다 집 만들기와 꾸미기에 더 열을 올리고,이 작품도 구입을 해, 열심히 한다기 보다 지도 만들어 꾸미는 것에 열을 올리기도 합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 - 이것은 아름..
깔끔해진 모습을 보면서 이전에 이런저런 취미심에 자주 들락거렸던 길목이 있지요.무척 어둑어둑하고 습기도 차고, 좀 그런 분위기가 있었던 곳인데 오랜만에 가보니 아주 깔끔해졌습니다.너무 환해져서 조금 어색한 기분이 들기도 했지만 이제부터 다니시는 분들에게는 당연한, 친숙한 모습이 되겠지요. 지난해에 포스트한 마우스를 구입하려고 갔을 때 일인데 마침 공사가 한참 진행되는 모습을 담기도 했었습니다.오랜 시간 어둡고 눅눅한 모습만을 기억하고 있던 저에게 있어서 시대가 변하고 있다는 것을 실감 나게 해주는 모습이었습니다.약 20년 좀 넘게 찍어두고 있다 보니 서울이라고 해도 굉장히 많이 변한, 과거의 모습을 찾아보기 어려운 곳도 몇몇 눈에 들어올 때가 있습니다.그런 것을 보면서 지금도 여기저기에서 공사가 벌어지고 있는 모습을 보면 그냥..
간신 - 신하의 그림자에 살지 않으려면 간신한국 / 간신MOVIE에로 드라마감상매체 THEATER DVD2015년 즐거움 50 : 29보는 것 30 : 17듣는 것 10 : 6Extra 10 : 658 point = 어쩌다보니 몰아보는 가운데 결정하게 된 에로 사극 중 하나이지만 기본은 널리 알려진 그대로 좋은 연출과 잔혹한 역사의 이면을 보여줍니다.TV같은 사극에서는 보여줄 수 없는 부분을 가지고 나왔기 때문에 기대되는 부분도 강하다고 하겠습니다. 참고로 극장상영판과 다른 엔딩을 가진 감독판도 있으니 영상소프트를 구입하는 분들에게는 또 다른 의미로서 다가갈 수 있는 영화가 아닐까 합니다.사실 폭넓은 연기를 보여주는 몇몇 배우들을 제외하고서는 대부분 어색한 연기를 보여주어서 묘하게 감정이입이 잘 안되는 작품이기도 했습니다. 광기와 사악한 음모..
2015 일본 유행어 대상에 '爆買い' 이것은 앞서 써둔 포스트와 함께 하면 조금 이해가 쉬우실 수 있으니 이쪽을 먼저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2013년 일본 유행어 대상이전에도 이야기를 했지만 일본에서는 공식적으로 1984년부터 사회적으로 널리 알려지고 사용되고 화제를 ...blog.naver.com 가끔 생각날 때 둘러보는 관심사라서 그렇게 자주 써두지는 않지만 올해도 어김없이 일본에서는 유행어 대상을 선보였습니다.어느 정도 예상을 하기는 했지만 설마 대상에 까지 오를지는 몰랐습니다.예, 당당하게 '爆買い : 바쿠가이 : 폭발구매'가 대상에 올라왔습니다. 꾸준히 이런 책자가 나오고 그것을 통해서 새로운 사회적 관심사와 유행, 변동되는 사회를 알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재미있는 곳이지요.은근하게 자유국민판이라는 것을 내세운 점에서도 색다른 ..
동네 골목을 돌아보면 가끔 일본을 돌아다닐 때 느끼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동네골목이라는 모습이 굉장히 아시아 스럽다는 분위기를 보여줍니다.다만 잘 모르는 서양계 취미인들에게 보여주면 이곳이 일본인지 중국인지, 한국인지 잘 구분을 못합니다.영어문화권이 아니면 도통 감이 오지 않는다는 것이지요.게다가 조금 보이는 한자때문에 그외 국가로 인식되는 경우도 종종 봅니다.나름 그런 것을 보면 재미있지요.실제 우리들도 해외모습을 볼 때 그 골목 분위기와 간판만으로 어느나라라고 바로 인식하기 어려운 것도 있으니 말입니다. 처음 혼자 도쿄 우에노에 가서 아침일찍 이발소에서 머리를 깎았던 추억을 생각하면 묘한 감상이 들기도 합니다.
명기 - 진짜는 아닌 것 같은 이름값 명기한국 / 명기MOVIE에로 드라마감상매체 DVD2014년 즐거움 50 : 14보는 것 30 : 12듣는 것 10 : 4Extra 10 : 333 point = 가끔은 의도와 상관없이 보게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런 작품 중 하나였습니다.사극 드라마와 성인 타이틀을 동시에 본 것 때문에 추천된 작품이라고 할까요? 어찌되었든 무언가 모를 타이틀의 구성에 따라서 보기는 했는데 참 연출과 노력, 그리고 배우들의 열정에 비해서 무척 어색한 부분이 많았던 작품이었습니다.열정은 느껴지는데 그것이 조금 다른 방향으로 구성된 것이 보이면서 아쉬웠고요. 어찌되었든 널리 알려진(?) 몇몇 고사를 바탕으로 현대적인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드라마를 만들어 보여주었는데 좋다 나쁘다가 아니라 조금 심하다고 생각되는 연기 퍼레이드..
공식 캐릭터 카 시대(??) PRIUS! IMPOSSIBLE GIRLS 이미 많은 화제를 부르고 있지만 일본 토요타가 자동차뿐만이 아니라 자동차 부품을 걸즈 캐릭터로 변신시킨 새로운 사업을 시작했습니다(?)다른 것 없이 이것을 보시면 즐겁습니다(?)크게 뭐한 것은 없고 기존에 나왔던 기획 중 하나였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당당하게 실천을 했네요.이타샤로 통칭되는 메이크 브랜드 자동차 리폼과 달리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에서 자사의 대표 전기 자동차 프리우스의 주요 부품 40여개를 걸즈 캐릭터로 변화시켜서 전개하는 구성인데 이게 좀 묘하기도 합니다. 공식 트레일러 영상입니다. 그냥 그렇고 그렇게 볼 수 있겠지만 대기업답게 상당히 다양하게 신경을 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로 변신한 엔진 = 캐릭터가 제품 카탈로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것입니다.일본어를 아시면 묘한 미소를 지으..
배웠던 만화기술 - 현실과 비현실 배웠던 만화기술 - 만들기이쪽에 써두는 이유는 성인지향 야한 이야기가 아니라 어느정도 생각과 이해관계가 없이는 알아먹기 어려운...blog.naver.com배웠던 만화기술 - 알기이 포스트는 취미로 시작했지만 어쩌다가 알게 된 자그마한 것들을 정리하고 있는 것입니다.시간이 많이 지...blog.naver.com 앞서 말한 부분에 있어서 상상력과 현실경험. 이 두가지가 가진 여러가지 표현에 있어 중복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현실과 비현실 부분입니다.현실에서 경험하지 않고 작가가 무언가를 창작해서 완성한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그리고 그것을 독자에게 무리없이 이해시켜야 하지요. 현실에는 없는 것을 말입니다.단순하게 표면, 눈에 보이는 모습만 그리면 될 것 같다는 말을 하지만 극적인 연출과 효과를 강조..
추운 날에 베이어다이내믹 T90 아무래도 쌀쌀해지면 귀마개가 필요합니다.그런데 이 귀마개가 은근히 성능을 요구하지요.귀도 춥지 않으면서 조금 소리도 내줘야 하니까요.독일 브랜드 베이어다이내믹은 아직까지도 동양의 노동력을 빌리지 않고 메이드 인 저머니를 고집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근래에는 많은 음향 브랜드들이 국제화 시장에 동참하면서 제작을 아시아에 맡기고 있는데 베이어는 여전히 그런 부분을 넘어서 개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 덕분에 확실히 사운드 퀄리티 대비 가격은 좋지 않다고 소문난 놈이기도 합니다.게다가 이쪽도 은근히 모니터링 성격을 가진 애들이 많다 보니 대부분 밀폐형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다시피 전 오픈형을 좋아합니다.아웃도어용으로 사용하는 제품들도 거의 오픈형이지요.업무상 이런저런 모니터링 제품, 밀폐형 제품들이 밀집된 ..
다양한 재미가 있는 시대 다양한 재미가 있는 시대라는 것은 결국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돌아보면서 함께 즐기는 것이라고 하겠습니다.취미생활이라는 것이 혼자만의 유희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모든 문화적 갈증과 연결을 통해서 즐길 수 있는 것인만큼 당연하게 그것을 통해 만나보는 행복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단순한 것 같지만 사실 그것들이 가진 작은 소망들이 모여서 즐거움을 만든다고 생각합니다.너무 추워서 밖으로 나가는 것이 좀 그렇고 그런 때이지만 이런 날에도 자전거 타러 간다는 용자 취미인을 보면서 은근히 부러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