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14

물질교환 = 물물교환 : Barter 사회와 가치의 성립 물질교환 = 물물교환 : Barter 사회와 가치의 성립상대적 가치에 대한 물건과 물품의 교환조건이라는 것은 그것을 통한 가치를 어떻게 바라보는가에 대한 통념이다.1이라는 문화에 속한 이들이 가진 물건 A와 2라는 문화에 속한 이들이 가진 물건 B가 동등한 가치를 가진다는 조건은 그것이 교환물품으로서 성립될 때 가능한 것이다.이런 가치를 간편화 한 수단적 방법이 화폐로서 사회단체가 인정한 조건수단이라고 할때, 물질, 물물을 교환하는 방법은 대부분 힘을 가진 이가 힘이 없는 이의 물건, 노동력을 쉽게 착취하려는 수단으로서 성립되었다고 대항해시대가 말을 하고 있다.더불어 상업적인 가치의 이해와 더 좋은 물건을 어떻게 더 많이 생산하여 더 많은 이익을 볼 수 있는가를 말한다는 것은 언제나 모든 사회적 기반에서..
너의 이름은. - 아름다운 한 여름의 꿈 너의 이름은. 君の名は。 Movie 판타지 드라마 2016년 8월 26일 ~ 전 1화 감독 신카이 마코토(新海誠) 제작사 코믹스 웨이브 필름(コミックス・ウェーブ・フィルム) 감상 매체 THEATER 스토리 - 감동 20 : 12 스토리 - 웃음 15 : 8 스토리 - 특색 10 : 7 작화 - 캐릭터 15 : 13 작화 - 미술 10 : 8 음악 10 : 7 연출 10 : 8 Extra 10 : 6 69 Points = ★★★★★ 아마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이라는 감정이 생길 수 있게 만들어주는 계기라는 것은 운명적인, 드라마틱한 무언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게 보면 SF 같은, 판타지 같은 장르에서 연결되는 사람과 사람의 감정이라는 것.캐릭터가 서로에게 가질 수 있는 관심의 계기라는 것은..
신라사화 용호왕자와 해적 - 정의의 검을 휘두르는 화랑정신 [신라사화 용호왕자와 해적]완벽하게 모양이 남아있는 50년대 한국 대본만화 중 하나.동낙이라는 작자명에 대해서는 불분명한 점이 많다.대부분 아동, 교육, 역사적인 교훈등을 바탕으로 그려진 대본 만화 중 하나로서 볼 수 있다. 통일 신라에 대한 우월적인 사상을 주입시킨다는 의미도 있지만 삼국통일, 화랑제도 등을 기반으로 한 반공교육의 기반으로서 표현과 연출이 강한 권선징악을 보여준다.1956년 2월 6일에 발매되어있다고 표기되어 있다. 만보 주 ▶▷▶어렸을 적 동네만화방에서 본 만화이기는 한데 그렇게 재미있지는 않았습니다.기본적으로 이쪽 작품은 한국만화시장 정착기와 함께 정부가 권장하는 형태를 많이 알리고자 하는 의미와 불량취밍영역에 속한 만화에 대한 인식을 줄이고자 하는 의미로서 나왔다고 하겠습니다,동화..
동원 프리미엄 동원 참치 동원 프리미엄 동원 참치한국 / 통조림 음식먹어볼 가치 통조림 참치는 일반적으로 작게 구분된 구성일수록 가격 대비가 좋지 않습니다. 먹는다고 하면 역시 이렇게 큰 통을 구입해서 퍽퍽 먹는 것이.... 좋지요?처음 이것을 건드린 이유는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마요네즈 밥'이라는 것에 대한 효능을 검정하다가 구입해둔 마요네즈를 소비시키기 위해서 이것을 산 것입니다. 양이 많지요. 그러니까 마요네즈 + 참치 듬뿍이라는 조합으로 밥에 비벼 먹어보는 만행을 저지를 수 있습니다. 물론 식빵에 참치 샌드위치를 만들어서 먹을 때도 좋고요.옛날에는 작은 통조림 여러 개를 구입해서 먹었지만 실제 가격을 비교해보면 이쪽이 월등하게 싸니 그냥 구입할 수 있을 때 하나 구입해서 부어 먹는 만용을 부립니다.한번 자전거 타고 갔다 ..
테레비 테니스(テレビテニス) - 일본 최초의 가정용 게임기 [테레비 테니스 : テレビテニス] - 일본 최초의 가정용 게임기'퐁'이 세계적인 붐을 일으키자 관련 클론 게임, 게임기로서 개발되어 일본에서 최초로 나온 게임기& 게임.1975년 9월 12일 발매.이때만 해도 게임기와 게임이 일체화된 형태로서 나오는 경우가 일반적이었다.제작사인 에폭(エポック)사는 당시 19,500엔이라는 상당히 고가 제품으로 판매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기본은 마그나복스와의 기술제휴를 통한 형태로서 발매되었다.특징은 UHF 채널을 이용한 무선 전달 체계. 2인이 즐길 수 있는 일체형 조이스틱이었다.즉 무선 게임기였다.참조 - http://ja.wikipedia.org/wiki/テレビテニス 만보 주 ▶▷▶클론 게임을 비롯하여 세계적인 붐이 된 것은 새로운 상품 가능성을..
지오마 리모델링 바디스크럽 저는 아토피가 있습니다.그래서 쉽게 피부에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 있지요.그중 하나가 비누인데 아무래도 이런저런 트러블이 걱정되기 때문에 함부로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나마 천연소재를 바탕으로 한 제품이라고 해도 맞는 것이 있고 그렇지 않은 것도 있어서 잘 골라써야 합니다.이전에 뉴욕에서 한 번 본적이 있었지만 외국 친구가 기본은 '소금'이라고 말하는 것을 듣고 좀 묘한 생각이 들어서 두번 정도 사용을 해봤는데 피부 트러블이 있었을 때 사용해서 그런지 무척 화끈거리도록 따가와서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요전에 코스트코에 갔을 때 이 녀석이 들어와있기에 다시 한 번 구입을 해봤습니다.천연 소재로 만들어진 목욕세제라고 볼 수 있는데 록시땅의 시어버터 성분이 들어간 피부모습제도 잘 받는다는 것을 확인한 후에 이 ..
아마노 키요츠구(天野清継) - Azure 우선, 이 노래에 대한 감상은 무~~~척 깁니다.재미없을 수도 있으니 동영상들을 전부 플레이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시는 곡이라면요. 노래가 발표된 1991년은 제가 일본에 있을 때였습니다. 한국정서와는 많이 다른 TV문화, 그리고 광고방송에서 전혀 다른 맛을 느끼고 있었더랍니다. 그중에서도 CM송에 아티스트 이름이 표시되는 것을 보면서 바로 바로 생소한 곡이라고 해도 구입해 들어볼 수 있는 환경이라는 것에 폭주를 하고 있었습니다.말 그대로 처음 듣는 음악에 처음 듣는 아티스트라고 해도 바로 이름이나 곡명이 나오니까 그대로 CD렌탈샵이나 음반가게로 가서 구입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우선은 이, 담배 광고입니다.여기에 이 노래가 사용되었지요.무언가 모르게 친숙한 멜로디같은 기분도 들고 연주가 ..
가샤폰 가챠폰 이야기 + (플러스) 이 포스트는 본래 2004년에 쓰인 포스트에 연결되는 것으로 써둘까 말까 하다가 결국 12년이 지나서 쓰게 되었습니다. 에헤헤? 어쩌다 쓰다만 이야기도 있었지만, 사실 너무 많이 써두면 읽는 사람이 부담스러워하기 때문에 빼놓은 것도 있습니다. 실제 알아보고 흥미를 가지는 분들이 있으면 다행이지만 재미없어하면 훌쩍이게 되니까요. 올해 8월, SNS에 가챠, 가샤 관련 글에 대한 설명문에 제 글이 인용되어 있다고 말씀해준 분이 계셔서 저는 그것만으로도 널리 알려지면 좋겠다는 의미로서 좋아했지만 이런저런 짧은 글로만 다시 짜깁기되어 전달되다 보니 글이나 문장에 오류가 있다고 알려오신 분들이 있었습니다. 특히 가챠폰(ガチャポン)과 가샤폰의 상품 명칭 기반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 되면 조금 모호해지는 것도 있고요...
호주는 햇살이 남달랐습니다 물론 날씨 탓도 있겠지만 2번 가봤을 때 전부 날이 쨍~하고 좋았습니다.공기가 맑다는 것이 확연하게 느껴지는 동네이다 보니 어디를 가도 햇살이 비치는 쪽과 반대 방향 색조가 다르게 느껴질 정도였습니다.뉴질랜드는 맑은 날도 있었지만 비가 오는 날도 많았기 때문에 그 맑은 느낌을 받기 어려운 경우도 있었지만 호주에서는 확실하게 그런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아했습니다.저녁노을이 너무 선명해서 좀 기분이 묘해지기도 했고요.여유 잡아 보트 타고 놀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으니까요. 자전거로 돌아볼 재미도 있어 보였지만, 워낙 날이 매서워서 로드보다는 마운틴 타입이 더 선호되는 것 같아서 묘한 감성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됩니다. 관광지를 비롯하여 도심에는 상당히 다양한 인종들이 오가고 있어서 유럽이나 미주지역과는 또 ..
엘리펀트 화이트 - 믿을 놈 없다 엘리펀트 화이트미국 / Elephant White액션감상 매체 DVD2011년 즐거움 50 : 26보는 것 30 : 17듣는 것 10 : 5Extra 10 : 553 point = 상당히 강한 매력을 가진 제작진과 출연자들이 있었기 때문에 관심을 가졌는데 정작 기대치와는 다른 작품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개성이 너무 강하다고 하면 강하고, 기존 할리우드 영화와는 다른 진행 구성이 확실히 보는 맛을 다르게 보여주었지요.특히 가장 묘한 부분은 주인공이 누구였는가 하는 점입니다.물론 지명도를 떠나서 디몬 하운수가 주인공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지만 우리나라 포스터에서는 동급으로 케빈 베이컨이 나오다 보니 좀 묘하게 헷갈리기도 하지요. 소녀로 나온 지라타닌을 비롯하여 상당히 구성이 묘해서 미국 영화라는 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