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16

법 : 法 : Law 의 질서와 사회역할 [법 : 法 : Law]의 질서와 사회역할 여러가지 인류 문화 사회에 있어서 법이라는 부분은 가장 높은 사회 구성 요소의 질서유지, 관리라는 형태로 만들어진 규정 문헌을 말한다.즉 강제성을 가진 문법적 구성으로 기존에 폭력으로 형성된 인류 원시사회와 달리 문화, 문명을 지닌 인간들이 자신들의 사회질서를 유지하기 위해서 구성한 것으로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다.법은 정치 성격을 가지지 않는다고 하지만 대부분 정치주의, 사상적 구성과 집행자의 주관에 따라서 해석과 역할을 달리 가지기 때문에 가장 많은 논란의 기준이 되기도 한다.'법 제정'이라는 과정은 본래 권력형 씨족 문화, 귀족, 왕족에 의한 정치적 영향력을 문서화 시켜서 형식적으로 규정하는 것에 의미를 둔다. 이후 규범, 규약, 제약 rule이라는 형태로서..
문호 스트레이 독스 - 스타일 넘치는 녀석들 문호 스트레이 독스 文豪ストレイドッグス TV Series 판타지 액션 드라마 1기 2016년 4월 7일 ~ 6월 23일 2기 2016년 10월 6일 ~ 12월 16일 전 12+12화 감독 이가라시 타쿠야(五十嵐卓哉) 제작사 본즈(ボンズ) 감상 매체 TV 스토리 - 감동 20 : 13 스토리 - 웃음 15 : 8 스토리 - 특색 10 : 8 작화 - 캐릭터 15 : 14 작화 - 미술 10 : 8 음악 10 : 8 연출 10 : 8 Extra 10 : 8 75 Points = ★★★★★ 폼나는 사람들의 느와르 판타지 액션보통 인간 드라마라는 것은 그 캐릭터들이 가지고 있는 개성을 얼마나 시청자들에게 이해시킬 수 있는가에 따라서 많이 달라진다고 하겠습니다. 그런 점에서 조금이라도 더 친숙하게 다가설 수 있는..
신동우 의 [검호 날쌘돌이] 신동우 의 [검호 날쌘돌이]신문원사에서 출간된 1958년 4월에 나온 대본 만화 중 오랜 시간 인기를 끌었던 소년 검객 이야기.작가는 신동우이지만 이때는 박진우라는 예명을 쓰고 있었다.한국전쟁 이후 대부분의 아동만화들은 권선징악과 더불어 역사 드라마의 형식을 빌어 교육의 일환적인 부분을 많이 보여주었다.더불어 한국에서는 무협 드라마, 무협 액션이 큰 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그것을 바탕으로 오락적인 면을 강조했다. 이런 부분들 때문에 한국 영화나 문화에서는 극화 표현에 있어서 인간적인 면들을 강하게 담고 있었다 만보 주 ▶▷▶틀림없이 어린 마음에도 조금 이상하다는 생각을 했지만 이 동그란 코를 그리는 것이 신동우만의 특징으로 보기에는 어려운 시대였기 때문에 다양한 작가들이 있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이때는 뭐..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부쉬맨 브레드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부쉬맨 브레드한국 호주 / 빵먹어볼 가치 + 사실 이 빵은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에 가면 자주 먹기 때문에 따로 생각을 못하고 있었는데 나름 명물이지요.이번에 다이어트를 하는 친구 덕분에 알게 된 사실은 이 빵이 의외로 칼로리가 높다는 것입니다. 열광적인 다이어트 활동가에게 있어서는 악마와 같은 유혹을 알려주는 빵인데 저야 뭐 그런 것 모르고 마구 뜯어먹었으니 당연히 포동포동 해졌다고 하겠습니다.몇 년 전에 그렇게 많이 먹고 다닌 것 같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살이 많이 쪄서 훌쩍했는데 근래에는 음식 관련 칼로리가 많이 공표되어 있어서 이래저래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뭐 저야 의도하고 다이어트를 한 적이 없기 때문에 그런 것 안 따지고 몸 컨디션만 좋으면 마구마구 퍼먹지만요..
Atari 2600 - 비운의 게임기 [Atari 2600] - 비운의 게임기앞서 거론한 대중용 전자오락 게임 [퐁]을 비롯한 전자오락기 시장에 큰 바람을 일으킨 아타리는 1973년에 제작과 판매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Kee Games라는 자회사를 설립, 관련 개발, 프로그래머들을 흡수하기 시작한다.이런 시장 변화에 빠르게 호응을 해오는 일본에 지사를 만들었다. 더불어 1974년에는 그 유명한 스티브 잡스도 이 개발팀으로서 입사했다. 스포츠 게임 '퐁'과 함께 대표적인 벽돌 깨기 게임 '브레이크 아웃'을 기반으로 라이선스 사업분야에서도 큰 수익을 낳게 된 아타리는 VCS라는 차세대 게임기를 기획, 개발에 들어간다.단, 시장 자체는 커지는 것이 확실하지만 개발 단계는 어디까지나 전부 처음 하는 일이었다. 무엇이든 최초라는 단계를 만들어 개척하..
다이슨 핸디청소기 DC45 애니멀 다이슨 제품이라는 것은 그 특징이 강한 디자인 때문에 좀 묘하게 바라보는 분들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저도 처음 해외 취미 친구가 사용하는 것을 보고 이 무슨 요상한 물건인가? 하고 바라봤던 추억이 있습니다.가정용 제품인 주제에 너무 다른 디자인을 하고 있어서 인상 깊게 보기는 했는데 사실 직접 써본 것은 이 핸디청소기가 처음이었습니다.친구가 사용하던 물건은 아마 20번대 제품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후 꾸준한 발전을 이루어 지금에 이르렀다고 하겠습니다.방송 같은 곳에서는 최신 제품인 60번대 제품을 선전하고 있지만 저는 뭐 그렇게 크게 따지지 않는, 제 방구석 청소용 핸디 청소기가 필요했기 때문에 제일 만만한 끝물 DC45를 들고 왔습니다.개나 고양이 털도 잘 빨아주는 녀석이라고 해서 '애니멀..
럭라이프(ラックライフ) - 名前を呼ぶよ 어느 정도 예상을 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이 작품 [이름을 불러요 : 名前を呼ぶよ]는 2016년 만보 베스트 중 하나입니다. 보통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통해서 알게 되는 음악에는 여러 가지 접근법이 있겠지만 저로서는 역시 원작과 어울리는 분위기 이상으로 그 멜로디나 가사를 좋아하게 된다고 하겠습니다. 오사카 고등학교 동창이 중심이 되어 만든 밴드가 2005년부터 활동을 시작했고, 2008년도에 들어서 지금의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고 하는데 상당히 오랜 시간 인디 생활을 하면서 적당히 괜찮은 매력을 보여주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2013년부터 정식으로 음반을 내면서 활동성을 높이다가 이 곡을 통해 메이저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6년 4월 27일에 공식 발매된 이 음원과 함께 멋진 매력을 잘 ..
안쓰럽지만 밝은 캄보디아 중앙아시아 지역은 여러 가지 다양성을 보여주지만 그 안에서 확실한 개성을 가진 나라 중 하나가 캄보디아겠지요.자연적인 구성과 더불어 문화적으로도 충분히 멋진 매력을 갖추고 있지만, 근대화 과정에 있어서 큰 타격을 입어 슬픈 모습을 많이 가진 나라이기도 합니다.어떻게 보면 너무 개성적이라고 말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주변 강대국들이 크게 간섭하지 않는다면 독자적인 문화와 개성을 형성해서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지만, 사실 워낙 주변 국가의 영향력이 크다 보니 어정쩡한 모습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그런 점을 생각하면 과연 이 나라는 그 지역에서 얼마나 자신 있게 발전해나갈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근래에는 미얀마까지 급격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어서 베트남과 태국의 영향일 빨리 벗어나..
주피터 어센딩 - 이 세계는 예뻤다 주피터 어센딩미국 / Jupiter AscendingSF 액션감상 매체 THEATER2015년 즐거움 50 : 29보는 것 30 : 19듣는 것 10 : 6Extra 10 : 660 point = 사실, SF라는 장르가 어떤 희극이나 비극을 포함하고 있더라고 그 안에서 다시 희망을 품고 있다는 것은 많은 이들이 생각하고 있습니다.꼭 이 장르가 아니라고 해도 다양한 세계가 그런 의미를 가지고 이야기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영화를 보고 즐기는 이유도 그런 것이지요. 재미있는 매력만 따지고 보려면 그냥 신나는 오락영화만 보면 되겠지만 SF는 언제나 다양한 상상력을 자극시키고 있어서 행복합니다.물론 이 작품에서는 배두나의 출연이라는 부분을 가지고 이야기했던 작품이라고 한국사람은 이해하게 되지만 그 기대감만큼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