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20

시간 여행과 타임머신(time machine) 시간 여행과 타임머신(time machine)시간여행이 가능한가?라는 질문 이전에 인간이 고정된 시간대에 물체를 가져다 놓을 수 있는가?를 따지는 것이 올바른 이해.1999년 7월 1일에 만들어진 물건을 2014년 7월 1일에 존재하게 둘 수는 있지만 1990년 7월 1일로 이동시키려고 한다면 그 시간과 장소를 정확하게 고정시켜야 한다. 즉 타임 타켓팅(Time Targeting)이 되어야 하는데 그것은 그 시간대와 장소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가 존재할 때 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온다.때문에 증명된 논리 이외에도 그 시간대에 어떤 형태로 어떤 장소에서 어떤 흐름이 있었는지가 정확하게 기록된 시간대를 제외하면 시간 이동은 극히 위험한 결과를 만들게 된다. 타임 패러독스를 비롯한 이동 자체의 구성에 있어서 시간축..
김성환의 [인간동물원] 김성환의 [인간동물원]1965년 3월 5일자로 장학당에서 나온 책자로 '우거지 인생독본 인간동물원' 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전체적으로 세계명작, 우화 등을 기반으로 한 그림책이라고 하겠다. 만보 주 ▶▷▶참고로 만보고 본 만화책은 조금 디자인이 달랐던 기억이 있다.만화책이라는 장르에 넣기에는 좀 묘한, 그림삽화가 들어간 구성이 대부분이었는데 그래도 인기 만화작가 김성환이 많은 그림을 그려서 넣었기 때문에 나름 만화로서 볼 수 있는 개성이 강했다고 하겠다. 이솝우화나 탈무드에 나온 이야기등을 대입시켜서 보여준 에피소드가 재미있엇지만 사실애들 만화라고 보기에는 좀 다른 영역에 있는 작품이었다.
파리바게뜨 치킨 고롯케 파리바게뜨 치킨 고롯케 한국 / 빵 먹어볼 가치 ♥♥♥퇴근 시간을 한참 지나서 집에 들어가다 보니 은근히 배가 고파서 빵집에 들어갔더니 이게 있더군요. 그래서 하나 들고 와 냠냠을 했습니다. 기본은 치킨고롯케이지만 모양을 좀 달리해서 재미있는 구성을 갖추었다고 하겠지요. 그 덕분에 흥미를 가지고 볼 수 있는 맛난 녀석이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 빵 자체가 특별하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디자인과 구성이 재미있기 때문에 먹어보게 되는 아이템이지요. 고롯케 장르는 언제나 먹어볼 재미가 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녀석인데 이렇게 모양을 바꾸었기에 흥미가 생기는 것을 보면 먹거리에 대한 인간의 흥미점이라는 것도 다양해진다고 생각을 합니다.
AC [딕덕 : ディグダグ : DIGDUG] - 땅을 파라 AC [딕덕 : ディグダグ : DIGDUG] - 땅을 파라1982년 3월. 남코에서 개발해 발매한 아케이드 게임으로 전략적인 땅파기를 기반으로 한 게임.화면 하나에서 진행되는 구조를 가진 오락실 게임이 주류를 이루는 상황에서 마련된 전면 스테이지를 어떤 형태로 이용해서 살아남는가 하는 요소가 큰 히트로 작용한다.이후 땅파기 게임장르 붐을 일으킨다. 만보 주 ▶▷▶설마 이런 스타일로 빠질 것이라는 예상을 못하기는 했다.그래 봤자 땅파기인데 말이다.만보의 피와 살같은 용돈을 많이 손실시킨 작품이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엔딩을 못 본 게임이다. 용돈 대부분을 명작 만화책 감상에 소비시키고 있었기 때문에 감히 여기에까지 많은 돈을 들일 수는 없었다. 그래도 뭐 경험해본 때를 돌아보면 묘하게 흥겨운 세상을 추억할 ..
리스테린 Listerine 토털 케어 리스테린 이야기는 전에 한 적이 있으니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쪽 애들은 짠~~하게 다가오는 알코올성 분,화~하고 찌릿하게 다가오는 소독 성분에 매력을 느낀다고 하겠지요. 그 맛에 구입하는 팬들도 있습니다.물론 그렇다고 해서 제가 변태라는 것은 아닙니다. '시트러스(감귤향)'나 '그린티' 제품도 적당히 사용을 해보았지만 이번에 코스트코를 가보니 요 녀석이 들어와 있더군요.여행 가기 전에 몇 개 필요한 물건이 있어서 구입하러 갔다가 이것도 덩달아 들고 왔습니다. 전부터 이 녀석 이야기는 많이 들었습니다.리스테린 주제에 자극이 덜하다. 그런 주제에 기존 성능 이상으로 충실한 구강청결과 예방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은근히 도전을 해보고 싶었지만 제품 컬러가 좀 그렇고 그래서 포도향이 ..
뻔한 출발과 도착 - 11·15 이륙 할 때와 착륙할 때 찍어두는 것.많은 사람들이 하시는 것이지요.저도 가끔 합니다만 너무 여러 번 하다 보면 아침 일찍 나오느라고 못 잔 잠이나 자려고 하는 경우가 많지요. 그런데 예상한 것보다 훨씬 날씨가 맑고 깨끗해서 결국 이륙할 때 찍고 말았습니다.사실 저는 비행기 타는 것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이착륙 때 긴장을 하는 편인데 (특히 터뷸런스 상황에는 무척 긴장을 하지요) 뭐 날씨가 맑고 멀리 보이면 그냥 에헤헤 합니다. 구름 위로 올라와보니 무척 예쁜 날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아무래도 여행 사진의 가장 큰 도우미는 날씨입니다.맑고 맑은 하늘을 보게 되면 이번 여행에 좋은 동반자를 함께 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품게 되지요. 이른 시간부터 밥을 먹기는 좀 그러해서..
이미테이션 게임 (2014) - 해법과 자아 찾기 이미테이션 게임 영국, 미국 / The Imitation Game 드라마 감상 매체 THEATER 2014년 즐거움 50 : 29 보는 것 30 : 18 듣는 것 10 : 6 Extra 10 : 6 59 point = ★★★★★철저한 머리싸움 속에서틀림없이 이야기는 주제는 따로 있지만 보이는 것도 다르게 존재합니다.철저한 베일 속에 가려진 암호를 풀어내기 위한 노력과 더불어 그에 관련된 사람들의 이해관계. 그리고 그 시대가 가지고 바라보는 사람에 대한 인식이라는 것을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또 다른 의미로서 대단한 작품이라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20세기와 21세기의 차이점이라는 부분을 많이 경험하고 이해하는 과정에 있어서 공적으로 바뀐 부분이라고 하면 성의 차별성과 이해관계, 그리고 그것을 대중적인 형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