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21

불로불사(不老不死 : Eternal youth and immortality / 영생 : 永生) 의 염원 [불로불사 : 不老不死 : Eternal youth and immortality / 영생 : 永生] 의 염원본래 누구나 다 불로불사를 꿈꾸는 것은 아니다.그러나 신격화된 설화나 기록에 의한 전승 구술을 통해서 불멸성이 거론되면서 인간, 권력자들은 그것을 탐하게 된다.다만 인간 스스로가 창조한 그쪽 세계의 기준치인 불로불사를 자꾸만 현실에 적용하려고 하는 것은 좀 바보같은 일이기도 하다.특히 지배계급의 망상을 통해서 완성된 허구의 세계를 자꾸만 후세의 지배계급이 그것을 하겠다고 난리를 피우는 것을 보면 더욱 그렇다.실제 초 고대의 시대에는 장수(長壽)가 당연한 시대가 있었다고 한다.대부분 자연 파괴가 일어나지 않고, 병치레를 하지 않으며, 순수한 형태로서 자신을 관리할 수 있었던 이들에 대한 이야기인데 현..
박현석의 [영화감독 필림이] 박현석의 [영화감독 필림이]1965년 3월 12일자로 출간된 삼협문화사의 부엉이 시리즈 대여만화책..특이한 형태로 시작한 만화 구성인데 나중에 알아보니 일본 학습만화에서 힌트를 가져온 것 같다.전체적으로 짜임새는 엉성하지만 보기 드문 소재를 가지고 이야기를 만들었다.그래서 재미있게 볼 수 있었지만 전체 시리즈를 다 보지 못 했다. 만보 주 ▶▷▶이 장르가 어떤 형태로 구성되었는가를 정확하게 알 수는 없었지만 나중에 일본 학습만화 시리즈들을 보면서 비슷한 구성이 많았다는 것을 떠올릴 수 있었다. 실제 7~80년대에 들어서 정식으로 계약되어 한국에 등장한 일본 학습만화 시리즈들은 큰 히트를 하기도 했다.다만 이 책들은 무척 비싼 것들이어서 잘 사는 친척이나 친구 집에서 밖에 볼 수 없었던 만화 장르이기도 했..
라이언 커피 라이언 하외이안 알로하 커피 라이언 커피 라이언 하외이안 알로하 커피미국 한국 / 커피 원두먹어볼 가치 이래저래 시즌에 따라서 여러 가지 커피 원두가 진열되는 코스트코에는 가끔 괴상한 애들이 진열되어 있지요.전에 예가체프를 비롯하여 커피계의 귀족 등급 애들도 마셔보았지만 이런 애들도 들어와 있어서 에헤헤 합니다.조금 고색창연한 느낌을 보여주지만 그 느낌대로 상당히 오랜 시간 동안 업계에서 넘버원, 왕족이라는 말을 들은 라이언 커피, 알로하 커피입니다.미국 최대의 커피 브랜드 업체인 라이언이 자신들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최고의 커피 원두를 찾아다녔고 그 안에서 발견된(?) 새로운 원두 생산지로서 이 녀석이 등장한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이런저런 향의 기준을 알려준 녀석이기는 하지만 19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이 녀석이 큰 가..
AC [플라이 보이 : フライボーイ : FLY BOY] AC [플라이 보이 : フライボーイ : FLY BOY]1982년 4월. 카네코 제작소(金子製作所)가 만들어 타이토(タイトー)가 판매를 한 아케이드 게임.액션 장르에 드디어 하늘을 나는 구성이 들어왔다.게임 자체는 쉬운 편이지만 느낌이 귀엽고 좋았다. 만보 주 ▶▷▶만보가 M같은 성격을 가진 것은 아니지만 이상하게도 이 주인공 친구가 당할 때 나오는 깨는 표정이 재미있어서 일부러 당하기도 했던 추억이 있다. 하늘을 날아본다는 의미와 매력은 여전히 대단한 것이지만 만보는 아직 플라이 관련 취미는 경험해보지 못 했다. 비행기나 기구까지는 어찌어찌해서 경험을 했지만 행글라이더 같은 단독 비행은 여전히 묘하게 머나먼 영역이다 보니 꿈꾸는 스포츠가 아닐까 한다.
CJ LION 아이미루40 EX와 40 EX Gold 점안액 모르고 있었는데 라이온 스마일 40EX 시리즈가 우리나라에서 정식으로 발매되었더군요.아시는 분들은 아시다시피 저는 시력이 나쁜 것도 있고, 시신경이 가늘어 고생을 하는 것도 있어 일본에 있을 때 다양한 안약이 나와있는 것을 보고 이런저런 것들을 사용해보게 되었지요. 그래서 지금까지 애용한 애는 산텐제약의 FX 시리즈와 로토제약의 지 파이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이 일본 라이온(ライオン)사에서 나온 스마일 40(スマイル40) 시리즈는 타이틀에 적혀있듯이 40대의 안구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발된 안약입니다. 그래서 당시 일본에 있었던 1990년대 초부터 알고는 있었지만 저는 사용하지 않았지요. 어느새 국내 정식 수입품으로 등장했더군요. 일반 40EX와 골드 버전이 나왔습니다.근래에 와서..
오사카 공항에 그랜다이저가!! - 11·15 무사히 공항에 도착하여 출국 수속을 하는데 조금 운도 있어서 바로 제일 먼저 나왔고 짐도 제일 먼저 찾게 되었습니다.예상보다 너무 일찍 나와보니 부슬비는 그쳤고 잔뜩 흐린 날씨를 보여줍니다.조금은 아쉬운 마음을 가지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한 층 위로 올라갑니다. 그러면 연결 전철을 탈 수 있지요.간사이 공항은 출입국 시스템이 상당히 잘 되어 있지만 신규공항 구성을 잘 모르면 혼란스러운 것도 사실입니다.옛날 오사카 공항(이타미공항)를 처음 이용했던 습관 때문에 가끔 헷갈리기도 하는데 오랜만에 단독으로 와보니 좀 어리둥절해진 것도 있었습니다. 계단을 올라가기 전에 오사카 공항 전경을 찍어두자는 생각에 찰칵거리고 있었는데 에스컬레이터를 올라가는 여성 두 분이 가방에서 장갑 한 쌍을 떨어트리고 가십니다. 한국말..
형사 매드독 - 미친 개의 인생 형사 매드독 미국 / Mad Dog And Glory 코미디 드라마 감상 매체 DVD 1993년 즐거움 50 : 31 보는 것 30 : 16 듣는 것 10 : 6 Extra 10 : 7 60 point = ★★★★★ 그래서 우리는 함께하려고 한다대부분 급성장한 경제사회에 있어서 인간관계와 인간가치에 대한 비중은 굉장히 다른 방향을 보여줍니다.돈과 명성이라는 현실적인 부분에 가려진 인간 본연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는 점에서 재미있지요. 다만 이것이 코미디처럼 보이는 세상에 살고 있다는 자각이 좀 더 우습게 느껴지기도 합니다.우리나라에서는 어쩔 수 없이 이런 타이틀이 된 것 같지만 이야기의 중심에 있는 글로리의 삶이라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감상을 가집니다. 물론 저는 우마 서먼이라는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