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25

의학(醫學 : Medicine)의 개발과 발명 [의학 : 醫學 : Medicine]의 개발과 발명의학은 그것 자체가 개발된 의미를 가지는 것이 아니라 그 결과를 얻기 위한 실험과 노력, 기록과 연구 전파라는 복합적인 의미로서 큰 역사적 의미가 있다.실제 어떤 결과가 있고 그것을 규명하기 위해 역설적인 방법론을 통해 완성되는 것이 의학이라고 할 수 있다.실존하는 것을 증명해야 하는 과정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것, 알지 못 했던 것을 자꾸만 발견해가는 과정이다.그 발견을 통해 목적을 이루고 그 목적의 방향(치료)을 위해서 개발을 하고 발명을 하게 된다.덕분에 자연 그 자체에 있는 것과 다른 부분을 만들어 학문으로서 완성하는 무시무시한 영역에 속한다. 덕분에 이런 과정을 통해 형성된 지식의 양은 이후 인간 스스로가 상상하고 기대했던..
박기당의 [유성인 가우수] 박기당의 [유성인 가우수]1965년 3월 30일 자로 나온 제일출판문화사의 대본만화.전체적으로는 오리지널 극화체구성이 놀랍다.스토리는 짜깁기이지만 오리지널적인 면이 살아있다.어쨌든 SF 극화는 설정과 전문용어 묘사가 어렵기 때문에 당시 나오기 어려운 장르였다. 만보 주 ▶▷▶기술적인 부분을 넘어서 SF라는 장르는 틀림없이 재미있는 장르이다. 현실 비판과는 다르게 악당이라고 지칭되는 나쁜 세력과 싸워서 이길 수 있는 흥미로움도 보여주고 말이다.다만 총 부분은 시대적인 배경도 있어서 그런지 굉장히 장난감스럽게 그려놓았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멋지거나 세련되게 그려도 될 것 같은데 이상하게 좀 그렇고 그렇게 그린다. 어린 마음에는 재미있었지만 만화체가 아니라 극화체 캐릭터에서 조금 거리감이 느껴졌다고 하겠다..
AC [와일드 웨스턴 : ワイルドウエスタン : WILD WESTERN] AC [와일드 웨스턴 : ワイルドウエスタン : WILD WESTERN]1982년 5월. 타이토가 개발해서 판매한 아케이드 게임.서부활극 액션이 인기를 끈 것과 함께 미주지역에 판매를 위한 전략적인 구성이 보인다. 만보 주 ▶▷▶만보가 놀러 다니던 오락실에서는 이상하게 인기가 없었던 게임이었다.그래서 한가한 곳에 앉아서 한번 해본 게임. 뭐 그런 게임이었다.그래도 은근히 미주지역 취미인들에게 인기가 많았다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확실히 인식이 다른 경우가 존재한다고 생각을 하게된 작품이었다.
멘소래담 워터립(무향료) 아시는 분들은 아시는, 은근히 립밤 제품은 건강관리에 있어서 필요한 것이지요.저도 피부관리는 조금 신경 씁니다.뭐 그렇지요. 아무래도 건조한 날씨에 피부 트러블이 생기면 이래저래 고생하는 것은 저이니까요.아토피 피부도 있고 잘 관리를 하지 않으면 말썽이기 때문에 이래저래 화장품, 스킨케어 제품은 신경을 쓰면서 살아온 남자입니다. 이 것이 멘소래담 워터립(メンソレータム ウォーターリップ) 립밤입니다.멘소래담 제품군은 이래저래 많은 분들에게 친숙한 느낌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근래에 들어서 나온 이 립밤, 워터립은 보습 성분과 함께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있어서 2010년 전후부터 크게 인기를 불렀지요.사실 저는 여러 나라 다양한 브랜드의 입술 관련 화장품, 약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랑콤이나 시세이도, 록시땅, 키..
공항 특급 라피트 와 라피트 맨 - 11·15 일본 도쿄에 가면 스카이라인, NEX라고 하는 공항 도심 특급열차가 있지요.사실 오사카 도심과 연결된 라피트(特急ラピート, rapiito, rapi:t ) 열차는 기존에 있던 특급 열차와 시간적인 차이를 줄였다는 것과 해외 관광객을 위한 수화물 공간을 따로 장만한 구성. 그리고 디자인적인 재미를 통한 흥미 유발을 시켰다는 점에서 재미있는 아이템입니다.다만 저는 별로 탈 기회가 없었습니다.오사카를 서울에서 직항으로 간 경우가 거의 없었고 대부분 일본 내륙 지방을 이동하는 경로에 오사카를 넣어 다닌 경우가 많다 보니 이 녀석을 타볼 일이 없었지요. 신칸센이나 고속도로 주행으로 지나간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간사이 공항으로 내려서 바로 교토로 가시는 분들은 '하루카'를 이용하십니다.오사카 북쪽 우메다, 오사카..
프라미스드 랜드 - 사람이 보여주는 것 프라미스드 랜드 미국 / Promised Land 드라마 감상 매체 DVD 2012년 즐거움 50 : 30 보는 것 30 : 15 듣는 것 10 : 5 Extra 10 : 6 56 point = ★★★★★무엇이 사람을 살게 하는가전체적인 구성과 느낌은 상당히 보기 좋습니다. 어느 정도 사회성이 있는 주제를 가지고 연출된 작품들은 적당한 따분함을 선사하는 경우가 많은데, 신경을 쓴 부분이 많이 보이기 때문에 영화가 가진 주제를 이끌어나가는 과정이 좋습니다.사회성이 드라마에 들어가게 되면 아무래도 웃으면서 보는 일은 적습니다. 좋은 주제와 의미를 영화 안에서 흥미롭게 진행시킨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것을 알아서 봐야 하는 관객의 입장에 있어서 많이 불친절하니까요.성공의 정점에 도달하려는 입장에 서있는 사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