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15

[천국 : 天國 : Heaven] 과 [지옥 : 地獄 : Hell] 의 상대성 [천국 : 天國 : Heaven] 과 [지옥 : 地獄 : Hell] 의 상대성종교적으로 천국과 지옥은 반대 방향에 있는 것으로 묘사되지만,정신적인 개념으로 보자면 같은 방향에 있는 분류 구조일 뿐이다.그런 것을 의외로 잘 깨닫지 못한다. 앞서 이야기했던 사후세계의 하나로서 개념이 무지막지한 상대성을 가진다. 신과 저세상과 현세의 연결성이 어디에 있는가 하는 점을 바라보는 것은 좀 무리가 있다. 그렇지만 수많은 시대가 이어지면서 많은 이들이 그런 고달픈 현실을 잊고자 하는 염원이 이어져서 이런 이야기가 정착되었다. 다만 믿음의 시간대가 자꾸만 사람들에게 이상한 영향력을 발휘시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나쁘게 보면 나 혼자 망할 수 없다. 같이 끌고 들어가자는 심리가 작용하는 형태로도 볼 수 있다.이것은 좋은..
박기당 김원빈의 [아기포졸] 박기당 김원빈의 [아기포졸]1965년 4월 17일 자로 오성문화사에서 나온 오성문고 시리즈 대본만화(대여만화책.).한국 드라마에서 사극이 유행하게 되면서 나온 권선징악 드라마.한복 표현과 산적 캐릭터 액션 구성이 한국과 일본 디자인이 복합적으로 이어진 형태이지만 스토리는 오리지널이다. 만보 주 ▶▷▶이 작품이 기억에 확실히 남는 이유는 두 가지이다. 김원빈이 그린 예쁜 포졸 캐릭터와 작가가 두 명이라는 점이다.왜 2명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전체적으로 작품 구성이나 캐릭터 구도, 연출이 아주 남다르게 드러난 작품이었다. 여타 작가 작품들은 어느 정도 캐릭터 묘사나 의복 등이 좀 어색한 부분이 많았지만 만화체이면서 국산 사극 만화로 굉장히 표현력이 남다르게 작용했다.게다가 선이 아주 예뻤다. 이것은 그림을 그..
AC [제비우스 : ゼビウス : XEVIOUS] - 오락실을 점령하다 AC [제비우스 : ゼビウス : XEVIOUS] - 오락실을 점령하다1983년 1월부터 남코(ナムコ)가 개발, 판매한 아케이드 슈팅 게임.뛰어난 그래픽 표현과 난도 높은 슈팅 전략성 때문에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다.물론 오락실 점포 확산도 더해져서 큰 인기를 얻었지만 너무 큰 인기 때문에 대만을 비롯한 복사롬 게임기기가 늘어나는 계기를 만들어주기도 했다.이후 명작으로 거론되는 슈팅게임 중 꼭 거론될 정도로 다양한 개성을 보여준 작품. 만보 주 ▶▷▶만보를 비롯하여 수많은 게임 팬들을 감동의 도가니에 빠트린 작품이다. 기존 슈팅 작품이 좀 지루한 면을 보여준다고 하면 이 작품은 말 그대로 다양한 개성과 전략성을 보여준 명작이었다.보통 슈팅게임이라고 하면 잘 하는 부분이 있고 못하는 것도 있는데 이 게임은 말..
일본 갔다 오면 사 오는 파스 제품, 크라시에 텐운코K(点温膏K) 기본적으로 일본에 가게 되면 사 오게 되는 몇 안되는 제품 중 하나가 파스, 진통제 계열 제품입니다.이유는 간단합니다.일흔을 다 넘으신 부모님들을 위한 작은 마음 씀씀이입니다.크라시에 약품(クラシエ薬品)에서 나온 텐운코K(点温膏K)는 미니 파스 계열에 들어가는 제품으로 일본 의약품 중 하나로서 큰 의미를 가진 히사미츠, 로이히 제품군과 함께 든든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하겠지요. 근래에 일본에 여행을 가시면 파스 종류를 사오시는 분들이 많은데 국내에서는 아직 정착되지 않은 미니 파스 제품군에서 로이히 제품을 많이들 사오시고 합니다.로이히 제품은 여러 가지 다용도로서 재미난 활용도가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으시지만 용도별, 연령별 접근에 있어서는 저는 이 제품을 더 선호하게 됩니다. 사실상, 저는 어깨결림..
무사히 숙소에 도착 - 11·15 이번 여행에는 기존과 달리 에어비앤비를 통한 민박 형태의 숙소를 정했지요.첫 에어비앤비라서 좀 긴장되는 점도 있었지만 어지간해서는 대화로 처리되지 않을 일은 없다고 하겠습니다.에어비앤비 시스템이나 앱을 통한 관리자와의 접근도 편했고요.출발하기 전과 예약할 때 이미 두 숙소의 담당자와 메신저를 통한 의견도 충분히 나누었었기 때문에 별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조금 여유를 부리면서 왔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빨리 도착하고 말았습니다.난바, 난카이 난바 역입니다.일반 체크인 시간은 3시부터인데 12시 10분 정도에 도착을 하고 말았으니 좀 그렇지요.좀 두리번 거려볼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큰 캐리어를 들고 돌아다니기에는 아무래도 불편합니다. 언제나 심플하게 하고 다니는 것이 만보 스타일인데 이 캐리어는..
미녀와 야수 - 전통과 매력 미녀와 야수 프랑스 / La Belle Et La Bete 판타지, 로맨스 감상 매체 THEATER 2014년 즐거움 50 : 29 보는 것 30 : 17 듣는 것 10 : 5 Extra 10 : 6 57 point = ★★★★★두렵지만 다가가고 싶은 사랑너무 간단하지만, 너무 유명한,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면서도 다시 바라보고 싶어 하는 세기의 로맨스 드라마 중 하나지요.이번에는 프랑스에서 매력적인 실사 드라마로 만들어 보여주었습니다.미녀와 야수라는 공식은 언제나 현대적인 판타지이면서도 고전적인 가치관을 그대로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성공하는 사랑의 방정식이라는 말도 가끔 나오고요. 서로에게 믿음과 헌신을 줄 수 있는 관계를 이루어가기 위한 과정이라는 것은 언제나 덧없어 보이면서도 한없이 바라게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