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01

변태(變態 : Shapeshifting)는 자연의 섭리 [변태 : 變態 : Shape shifting]는 자연의 섭리여기서 말하는 변태는 이상하게 하악 하악 거리는 변태는 아니지만 비슷한 형태로 이해할 수도 있다.변태는 틀림없이 인류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필요한 적응력과 생명유지를 말한다.필요한 기능이지만 대부분의 당시대에는 이런 능력, 적응력을 멸시하거나 경시한다.변태가 많아져서 대중이 되면 그것은 변태가 아닌 것이 되지만 대중화된 사회에서는 다시 더 발전적인 변태가 발생한다.고로 변태라는 것을 자랑할 것은 아니지만 변태라는 것을 부끄러워할 일은 아니다. 만보 주 ▶▷▶단순하게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남보다 빠르게 환경의 변화를 인지하고 그것을 통해 자신이 살아갈 길은 완성해간다는 점에서 선구자의 모습이라고 말을 할 때도 있다. 세상은 변..
이정민 의 [신기한 만화책] 이정민 의 [신기한 만화책]1965년 4월 30일 자로 영진문화사의 크로바 문고 시리즈 대여 만화책.오리지널과 일본 학습만화를 엮은 스토리.캐릭터가 완전히 다른 형태로 바뀌어 있어서 다른 만화로 보이기도 한다. 만보 주 ▶▷▶왜 이 만화를 기억하는가?주인공이 대머리였다. 까까머리라면 이해를 하겠지만 이상하게 대머리였다.나중에 알고 보니 일본 학습만화에 나온 이미지들을 기반으로 해서 그런 것이었다. 실제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드문 디자인을 한 캐릭터들이 많아서 골치 아프게 했다.만화는 대부분의 서민을 대표하는 구성인데 이상하게 현실에서는 보기 힘든 것이 많았다는 것을 추억하게 된다.
[아카디아 2001 : アルカディア] - 반다이도 있었다 [아카디아 2001 : アルカディア] - 반다이도 있었다아카디아(アルカディア : 아르카디아)는 일본 반다이 알카디아라는 이름으로 개발, 1983년 3월에 판매되었다.미국에서는 Emerson Arcadia 2001이라는 이름으로, 독일에서는 Hanimex HMG 2650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이후 여러 가지 호환기(또는 짝퉁기기)로 활용되었다. 약 20여 종 이상의 별종 호환기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마니아들에게는 이 괴상한 별종, 호환기들을 모아두는 것이 인기였다고 한다.큰 문제로서는 관련 하드웨어 라이선스였는데 이점은 하드웨어 개발에만 주력을 하고 관련 문제를 조금 안이하게 대응했기 때문이라고 할 수도 있고, 일부러 그런 부분을 여유 있게 두어서 더 넓은 시장 장악을 노렸을 것이라고 할 수도 있다.기록상..
데굴데굴 2호기를 위한 것들 해외여행에 있어서 부가적인 것으로 쇼핑을 말하는 경우가 있지요.아니, 어느새 여행의 기본이 쇼핑이라는 것에 중심을 두게 되는 경우도 많이 보게 됩니다.어떤 나라에 가서는 사 올만한 것이 없다는 말도 하지만 일본이라는 나라는 은근히 쇼핑해볼 만한 것들이 많은 나라입니다. 떠나기 전에 알아둔 부품은 이것 하나뿐입니다.사실 이때만 해도 일본에서만 구입이 가능한 제품이었지만 현재는 한국에서도 정식 판매를 시작했기 때문에 국내에서 구입을 하려면 가능한 아이템이지요. 스타일이 살아있는 Knog Oi 벨예, 녹(Knog) 브랜드에서 새롭게 내놓은 'Oi 벨' - 좀 이상한 명칭이라서 '오이벨'이라는 명칭보다 '녹 벨'이라고 부르는 사람이 더 많다고 합니다 - 정도만 염두에 두고 있었지만 이런 것들을 직접 구입하러 갈..
좁지만 시끌벅적 센니치마에(千日前) - 11·15 앞서 이야기했듯이 닛폰 바시 지역을 거쳐서 숙소에서 왼쪽으로 꺾어지면 센니치마에(千日前) 아케이드 지역이 나옵니다.이곳은 지금은 명문 쇼핑 관광지로 자리를 잡은 난바 파크, 난바 시티와도 연계되어 있고, 이 지역은 지하철, JR선이 교차하는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교통에 있어서도 무척 접근성이 좋습니다.게다가 북서쪽으로 살짝 올라가면 바로 그 유명한 쇼핑과 먹다가 쓰러진다는 도톤보리가 나옵니다.생각 없이 걸어가면 약 10~15분 정도 코스인데 그 안에서 굉장히 많은, 다양한 관서지역의 정수를 만나볼 수 있어서 여행객들은 많이 좋아하시지요. 닛폰 바시 난산거리(なんさん通り)를 지나가면 말 그대로 좌측에 덴덴 타운, 우측에 센니치마에로 환락의 열정이 넘치는 곳입니다.그리고 그 정면에는 난바 시티가 보..
조 - 같은 상처를 기억하기 조 미국 / Joe 드라마 감상 매체 DVD 2013년 즐거움 50 : 30 보는 것 30 : 15 듣는 것 10 : 5 Extra 10 : 6 56 point = ★★★★★ 세계는 암울해도 같이 한다드라마 구성은 굉장히 단순합니다. 그렇지만 의외로 이런 주제를 이야기하기는 꺼려한다는 것이 현실이기도 하지요.공식과 비공식 기록이 공존하는 현대 사회에 있어서 일반 가정을 비롯하여 세계 가정 30% 정도에서 흔하게 일어나는 일이 가정폭력이라고 하니까요.그리고 그것은 사상, 정치, 민족, 국가적 의사와 상관없이 다양하게 일어나고 있는 현실이기도 합니다. 기회의 나라라고 말을 하는 미국에서도 그것은 당연하게 일어나고 있는 현실이고, 사회적 보장과 인권에 대한 많은 제도적 장치가 되어있다고 하더라고 '사건'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