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07

금(金 : Gold)과 연금술(鍊金術 : Alchemy) [금 : 金 : Gold]과 [연금술 : 鍊金術 : Alchemy]연금술은 마법과 연계된 술자들의 지식이 정치, 상업적인 결탁 형태를 통해 생성된 밝은 쪽 마법이다. 정치적 탄압보다는 종교적 탄압에 의해서 사이비 술수, 사악한 악마와의 거래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술법으로 보는 견해는 이 때문에 생겨났다. 천지창조의 법칙, 신의 논리를 벗어난 비일상 행동으로 연금술은 인식되었다.연금술은 크게 나누어서 2가지 부류로 구분이 된다.세분화 시키면 3~4까지도 가능하다.크게 나눈 2가지는 금속 성질을 가진 물건을 만드는 연금술과 치료 효과를 가진 약재학이다.4가지로 나누면 화학, 물리학, 건축학, 약학이다.연금술은 대부분 일반적으로 눈에 보이는 조합만으로 이루어질 수 없는 미세물질, 화학적 반응, 건축 알고리즘..
아침 일찍, 나라(奈良) - 11·16 이번 딩가딩가 일본 여행 2일차인 16일은 아침 일찍 나라(奈良)로 향했습니다.왜 나라인가 하면 그냥 기분이었습니다.어제 15일은 비가 왔었지요.그리고 그 비가 개어가는 모습을 봤습니다.보통 이런 날을 지나 맑게 갠 날에는 정말 여행, 관광하기 좋은 날입니다.그렇다면, 이런 날에 예쁘게 찍어둘 수 있는 곳을 우선해야겠지요.그래서 나라와 교토를 목표로 잡았습니다. 나름 6일 사이에 언제 또 날씨가 변덕을 부릴지 알 수 없으니 확률이 좋을 때 좋은 장소를 찾아가는 것은 무계획 여행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날 조금 무리를 했습니다.체력도 여유가 있겠다. 날씨도 좋을 것 같으니 음하하하 하면서 오전 4시 40분경에 일어나 씻고 준비해서 5시 40분 정도 시간에 숙소에서 나왔습니다. 나오면서 다시 한번 ..
강원의 [서울날날이] 강원의 [서울날날이]1965년 11월 8일자로 백마문화사에서 나온 독수리문고 시리즈 대여 만화책.전체적으로는 코미디, 내용은 잘 보면 조금 살벌할 정도로 성인만화적 요소를 가지고 있다.적대적인 사회상에 대한 마구잡이식 해결방안을 보여준다. 사회악이라는 요소에 대한 잔인한 접근법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 이런 점들은 한국적인 정서라기 보다 군사정권 시대나 일본 만화에서 나오는 장난식 신체 학대 표현에 대한 거리감이 적었기 때문이라고 하겠다. 오리지널 풍자라기보다는 일본 만화에서 나온 상황극, 뉴스, 잡지 등을 기반으로 한 소재 탐구가 보인다. 다만 당시 해외 보도, 자료들은 대부분 일본을 통해서 들어오는 것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그런 묘사, 사진자료들이 그쪽과 담은 것은 당연한 것일 수도 있다. 만보 주 ▶▷..
AC [하이퍼 올림픽 : ハイパーオリンピック : Hyper Olympic] AC [하이퍼 올림픽 : ハイパーオリンピック : Hyper Olympic]코나미(コナミ)가 개발하여 1983 3 판매한 아케이드 게임의 걸작.당시 '올림픽 붐'와 함께 다양한 경기 구성을 어떻게 표현하는가 하는 부분이 큰 과제였는데 이 게임을 통해서 코나미, 일본 게임 제작사는 큰 신뢰를 얻게된다.한국 오락실에서도 대자나 쇠줄을 들고와서 튕기는 사이비 게이머들이 난무하게 만든 사악한 존재였다.이후 이 시리즈는 하이퍼 스포츠 시리즈로 통칭되면서 다양한 개조버전, 확장 버전이 등장했다. 만보 주 ▶▷▶지금에 와서 생각을 해보면 '이기기만 하면 됐지 방법은 상관이 없다'는 인식을 가장 잘 보여준 오락실 사정이 떠오른다. 게임 자체에 대한 판단보다 그 주변에 깔린 다양한 세상사가 보인다고 하는 것이다.만보 기준..
크로스오버 27 AHIPS Adobe RGB2 미인 그러고 보니 얼마 전부터 취미용 컴퓨터로 작업하는 이미지 리사이즈 작업(이 블로그에 올리는 이미지 사이즈)을 기존 가로 1200 세로 1080에서 가로 1440, 세로 1200으로 수정을 했습니다. 꼭, 이런 것을 염두에 두고 한 것은 아니지만 기존에 웹 서핑용으로 사용하던 모니터 24인치 1920*1200 모니터를27인치 2560*1440, 속칭 QHD 화질 모니터로 교체를 했습니다.이왕 교체하는 것, 그냥 화면만 커지고, 화소 수만 많아진다고 하면 조금 아쉽겠지요.그래서 화제성이 좋은 그 제품, 국내 중소기업 크로스오버에서 나온 인기 제품 '27 AHIPS Adobe RGB 미인 2'라는 모델을 골랐습니다. 이 제품이 화제라고 한다면 굉장히 간단한 이유입니다.색(色) 작업을 조금이라도 해보신 분이라면..
킹덤 - 잔인하지 않은 현실 킹덤 미국 / the kingdom 액션, 스릴러 감상 매체 DVD 2007년 즐거움 50 : 29 보는 것 30 : 17 듣는 것 10 : 5 Extra 10 : 6 57 point = ★★★★★전쟁이 만드는 것사실 액션 영화, 전쟁영화라는 것은 대부분 뻔한 것을 보여줍니다. 전체 분량의 대부분의 액션 장면에 집중되어 있으니까요.그런 반면 영화를 통해서 그 안에서 보여주려고 하는 메시지가 있는 경우에는 은근히 이 강약 조절이 어렵다는 말도 하게 됩니다.이 작품은 제법 좋은 개성을 가지고 보여준 시가전, 전투 장면이 인상적이면서 그 안에서 펼쳐지는 캐릭터들의 심리적 접근이 재미있습니다. 그러면서 전쟁, 싸움이라는 것이 보여주는 현실이라는 것을 잘 알려준다고 하겠지요.복수의 칼날이 어느 쪽을 향하는가는 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