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08

마법(魔法 : Magic = paranormal)과 환상 [마법 : 魔法 : Magic = paranormal]과 환상마법은 눈속임과 착각을 기반으로 한 고대 지식인, 또는 사기꾼들의 통념적인 방법론을 말한다.마법이라는 형태가 아니라 기술적인 해석 방안, 그리고 정치적 원인과 더해져서 수학과 물리학, 화학, 그리고 연금학으로 발전된 신비주의 연출까지 더해진다.단, 해석적인 방안으로서 불과 물, 그리고 공기와 흙 등을 이용한 원소 주의는 각종 유명 종교가 나오기 전까지 지역 신앙인들의 신주, 또는 신관들이 사용하는 방법들로도 유명하다.치세, 인민 선동, 그리고 안도감을 위한 형태로서 유명한 발전설은 축제 문화이다.화려하고 즐겁고 놀라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축제 문화를 통해서 민중을 사로잡으려는 이들에게 있어서 마법이라는 단어는 그것만으로도 모든 것이 설명되는 매력..
나라(奈良) 가을 아침 사슴공원 - 11·16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상당히 일~~찍 나와서 사람들이 거의 없는 곳을 돌아다니는 것은 의외로 재미있습니다.사진을 찍어두는데 있어서 편하고요. 무엇보다 가을 분위기, 가을 아침을 맞이하면서 돌아다닌다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이런 분위기는 한번 맛보면 여행의 즐거움 가운데 하나로 이야기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어제와 오늘 아침에 돌아다녀 보면서 조금 달라진 컨디션이 있다고 하면, 신발이었습니다.전에 한번 여행 직전에 신발을 구입했다가 고생을 한 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여행 한 달여 전에 구입을 해서 계속 신고 다녔는데 그렇게 오래 걸은 것이 아니었고, 자전거를 탈 때 사용한 것 때문에 아무래도 장시간 걸을 때와는 다른 점이 있더라고요.장시간 걸을 때 은근히 발 뒤꿈치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기능이 좀 걸리..
김삼 의 [소년 007] - 세계 정의를 수호하다 김삼 의 [소년 007] - 세계 정의를 수호하다'소년007' 시리즈는 어린이신문 [소년 동아일보]에서 1965년 11월 22일부터 1980년 9월 6일까지 20부 총 4,550회가 연재된 작품.김삼은 아동만화 [강가딘] 시리즈를 통해서 널리 알려졌는데 코믹한 분위기를 가진 강가딘과 달리 소년 007은 첩보, 액션, SF 등을 종합적으로 다룬 개성 넘치는 소년 활극 만화였다. 만보 주 ▶▷▶솔직히 이 만화를 비롯한 소년 신문에서 연재되는 만화 보겠다고 열을 올렸던 추억이 있다.뭐, 보통 007의 영역을 넘어서, 우주인까지도 섭렵하는 무지막지한 전개를 돌아보면 확실히 묘한 감성에 젖어들게 만들어준다.이후 여러 가지 문고 형태로 책자가 나오기는 했지만 전편을 다 보지 못한 아쉬운 작품이기도 하다.클로버문고판..
철권 7 - 사랑스러운 웬수들 철권 7일본 / 鉄拳7PS4, XBOX One, PC 게임2017년 6월 1일~2일제작사 반다이 나무코 게임즈(バンダイナムコゲームス)장르 대전 격투 액션 & 온라인가치 당연히 많은 분들이 즐기고 계시고 있다는 것을 알지만, 아직 완전체라고 말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시즌 패스에서 추가될 요소를 생각하면) 충분히 감상을 하고 있는 작품이라고 하겠습니다.꾸준하게 콘솔로 나오던 타이틀을 구매하다가 결국 7에 와서는 그냥 스팀판 PC 버전을 구매하고만 철권입니다.구성이나 게임성, 캐릭터 비주얼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어보아도 결국 콘솔판보다 PC 사양만 잘 받쳐준다면 PC 버전이 더 낫다는 평가를 주변에서 많이 하기 때문에 어영부영하다가 그냥 이쪽으로 갔습니다.사실 철권은 오랜만이에요.6DR이..
인텔 7세대 코어 i7 7700K에 대한 흥미 타이틀 그대로 이 CPU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된 것은 별일 아닙니다.친구가 아는 사람에게 컴퓨터 관련 이야기를 하다가 이 녀석, 7세대 모델에 대한 사항이 나왔기 때문입니다.저는 그냥 기존 170칩셋과 6세대 코어 i7 이야기를 하고 있었거든요.그런데 올해 들어서 새롭게 장만을 하는 사람 기준에서 보면 당연히 이 7세대 제품군에 관심을 두지 않을 수 없었다고 하겠습니다.그 친구가 이야기를 해온 것은 12월 말이었는데 한동안 제가 무관심한 사이에 (저는 제가 부품 교환을 할 의지가 없으면 신제품 관련 정보를 잘 찾아보지 않습니다) 그 7세대가 곧 발매된다는 이야기가 열심히 나왔던 것이었습니다. 당연히 최신 제품에 대한 관심도는 높아서 여기저기에서 이 녀석에 대한 벤치마크가 활발하게 발표되고 있고, 국내 ..
원챈스 - 그래서 꿈은 위대하다 원챈스 영국, 미국 / One Chance 드라마 감상 매체 THEATER 2013년 즐거움 50 : 31 보는 것 30 : 15 듣는 것 10 : 7 Extra 10 : 6 59 point = ★★★★★인생이 그렇고 그렇다어떤 면에서 보면 좀 흥미롭지 못한, 뻔한 구성이라는 말을 할 수도 있겠지만 워낙 유명해진, 21세기 유명인 중 하나인 폴 포츠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 영화는 은근히 쏠리는 즐거움을 피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개봉하자마자 가서 보게 되었지요.다큐 형식적인 느낌도 있지만 보는 맛이 좋아서 또 즐거운 영화 이야기, 그리고 사실을 바탕으로 한 드라마라는 점에서 은근히 행복한 매력을 받게 됩니다. 많은 이들이 기억하는 그 장면을 연출하고 보여주는 과정을 보면 굉장히 따스하고 정감 넘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