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09

요정(妖精 : Fairy) 과 전설, 우화 [요정 : 妖精 : Fairy] 과 전설, 우화물질적 표현론과 달리 정신론에서는 정신질환과 더불어 환각을 통한 이질적인 존재에 대한 표현을 구승전화등으로 통해 말하고 있다.대부분의 인류문화에서는 요정이라고 불리는 비자연현상을 초자연 생물체, 또는 마법적인 인식으로 보는 견해가 높다.물리와 생체학적으로는 인간 정신론과 함께 눈으로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에서 벌어지는 착각, 환각의 일종으로 보는 것이 맞다. 오차 인식을 비롯하여 안구를 눌렀을 때 나오는 여러 가지 전기 신호, 환각제 등을 모르고 흡입했을 때 나오는 정신착란 상황 등에 대한 일시적인 오해와 착각, 편집적인 이해를 가지고 말하게 된다.다만 이런 구분은 고대 인류가 자신들 외 문화권에 속한 종족을 보았을 때도 같은 증상을 보인다. 일반인이 신체적으..
나라 도다이지(東大寺) - 11·16 일본 나라 지역에서 도다이지가 가지고 있는 위상이라는 것은 상당한 것이라고 하겠습니다.8세기 전반에 세워진 이 절은 화엄종 대본산(華厳宗大本山) 사원으로 금광명사천왕 호국지사(金光明四天王護国之寺)라는 명칭으로도 불린다고 합니다.실제 어떤 의미에서는 이 절 자체보다 이 절을 상징하는 대불상이 '나라의 다이부츠(奈良の大仏)'로 널리 알려져 있다고 하겠습니다.본격적으로는 이 대불상이 모셔진 중앙전을 금당(金堂)으로 부르고 좌우에 추정 높이 약 70미터에 달하는 7중탑(七重塔)이 동서 좌우에 건축되어 있어서 그 장관은 말로 할 수 없는 대단한 것이었다고 합니다.그러나 중세기에 들어 큰 전화를 겪는 바람에 대부분의 건물이 소실되고 그때부터 남아있던 것은 '연화좌(蓮華座)'로 불리는 석조 받침대 일부만 남았다고 합..
유세종의 [눈물의 굴다리] 유세종의 [눈물의 굴다리]1965년 12월 23일자로 오성문화사에서 나온 권장만화 겸 대여 만화책..기본적으로는 정치불안, 행정에 대한 국민의식 강화를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경찰권력은 정의이고 그 어려운 상황때문에 우는 소년소녀들의 희생을 미화하고 있다.그러나, 당시 기준으로 볼 때 모범적인 소년소녀 만화라고 하겠다. 만보 주 ▶▷▶앞서 이야기했던 대로 오성문화사는 기타 만화 출판사 물건과 질이 달랐다.이유는 간단하게 알 수 있다, 정부의 만화 출판사였기 때문이다. 오성도 별을 뜻하는 것으로 그렇고 그런 의미였던 것이다.한참 나중에야 알게 되었지만 이상하게도 조금 재미없는(?) 강한 주제의식 때문에 기억을 하게된다.잘 보면 알겠지만 불량 문화 취급을 하는 만화책인데 추천이라는 칸구성과 치안국장, 경찰국..
[MSX] - 게임기인가 PC인가 [MSX] - 게임기인가 PC인가1983년 4월. MSX는 세계 여러 나라, 여러 업체의 종합적인 개발 기능성을 통해 성장하였는데 마이크로소프트와 아스키의 주장에 의하여 개발된 8비트 겸 16비트 개인용 컴퓨터 규격으로 시작을 했다.이후 시장성을 확보한 MAX는 1985년에 MSX2, 확장성을 가진 MSX2+를 1988년에 내놓으면서 세상을 크게 움직였다.1990년에 들어서 나온 MSX turboR 방식을 가지고 PC 관련 개발자 육성과 함께 게임시장도 큰 개성을 보여준다.일본은 여타 나라에 비해 자체 PC시장이 적었고 업무형 장비를 제외한 게임기 성격을 요구하는 기능성이 적었다.그럴 때 이 MSX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시장성을 확보하게 되는 것은 바로 성인게임, 일본 성인게임 시장이었다. 만보 주 ▶▷..
로토 디지아이, 산텐 FX V 플러스 한정 보틀 제품 사실 점안액, 안약이라고 불리는 이 녀석들은 꾸준히 사용해온 지 벌써 30여 년이 다 되어갑니다만 그렇게 모양에 집착을 하는 것이 없었습니다.물론 처음에 접했을 당시, 1991년을 기준으로 생각해보면 안약 케이스가 무척 예쁜 모습을 가지고 있어서 기존 안약 케이스 디자인을 가지고 이야기하는 것보다 훨씬 재미있는 세상이라는 것을 경험하기는 했지만요. 이번에 일본에 갔다 왔을 때 하나씩 들고 오기는 했습니다.로토 제약 제품군은 이전부터 꾸준히 사용을 해왔고, 국내에도 정식으로 수입되고 있는 '파이 뉴'제품을 꾸준히 애용하고 있기 때문에 특별히 따로 바라볼 생각은 없었지만, 몇 년 전부터 새롭게 나온 '디지아이'제품 중에서 한정 케이스로 나온 것과, 개성적인 산텐 FX 시리즈의 최신작인 V 시리즈 한정 케이스..
하이레인 - 어디서나 사람이 위험하다 하이레인 프랑스 / Vertige, High Lane 모험 스릴러 감상 매체 DVD 2009년 즐거움 50 : 22 보는 것 30 : 13 듣는 것 10 : 5 Extra 10 : 4 44 point = ★★★★★언제나 그렇고 그렇습니다사실 이런 작품은 대부분 비슷하지요. 꼭 난리 법석의 원인이 있습니다.그리고 그 원인 때문에 선의의 피해를 보는 사람들이 있지요. 다만 그 피해 때문에 목숨이 날아가면 그렇고 그렇지요.실상, 주인공이라는 캐릭터가 가지는 불굴의 환경 돌파 능력이라는 것은 어느 정도 패턴이 되어가고 있습니다.심지어 관객은 갑자기 없어 보이던 인물의 숨겨진 과거와 능력을 새롭게 인식하면서 기대감까지 품게 되지요.성장하는 드라마와 달리 이 부류는 대부분 타락하거나 망가지거나 쓰러져 버리는 결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