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13

교육(敎育 : education) 의 본질 [교육 : 敎育 : education] 의 본질지식의 총량을 따지는 것으로 구분되는 분류 기준에 의해서 교육 상태를 판단하지만,교육이라는 것은 본래 그 사회가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하는 구성원을 만들고자 하는 근대적인 해석이 아니라 개인의 자각, 사회 적응 능력, 그리고 언어와 단체생활에 필요한 일반성과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하게 만들 수 있는 개성의 발달에 있어서 필요한 수단으로 시작을 했다.단, 여기서는 3가지 논점이 존재한다.가르치는 자가 있어야 한다.가르침을 받는 자가 있어야 한다.그 교육과정과 결과를 대다수가 인정해야 한다.50년 경력의 목수가 10살짜리 아이에게 목공을 가르치는 경우 필요한 컬리큐럼 목수의 교육수준과 더불어 아이의 인지 수준에 따라 달라진다. 그러나 공공교육은 대다수의 아이(미지..
가스가 타이샤(春日大社)와 가을길 - 11·16 그리하여 자잘하고 알록달록한 가을 캔버스를 수놓는 단풍들을 바라보면서 주변을 천천히 바라봅니다.세상은 굉장히 평온하지요. 이른 아침에 나와서 돌아다니다 보니 확실히 주변이 보여주는 자연경관과 아름다운 공기 흐름, 빛들이 예쁘게, 사랑스럽게 보입니다. 앞서 단고를 먹었던 점포를 돌아봅니다. 점심시간대가 다가오고 있었기 때문에 이런저런 분들이 오가면서 쉬고 있는데 주변이 예쁜 장소이다 보니 어떤 정겨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을 정취 물씬 풍긴다는 말도 있겠지만 이런저런 주변 환경을 돌아보면 돌바닥 길을 흐르는 하천이 들려주는 작은 소리도 정겹게 느껴집니다. 수학여행 시즌답게 (제가 전에 왔었던 때는 봄 때였지만 역시 수학여행 시즌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상당히 다양한 학생들이 오가고 있는데 교복이나 지역..
김종래의 [어머니] 김종래의 [어머니]1966년 1월 10일 자로 오성문화사에서 나온 오성문고 시리즈 대여 만화.좋은 어머니상을 그린 작품.대부분 한국고전을 기반으로 한 설화만화라고 하겠다. 학습적인 면과 사회윤리에 대한 부분을 담고 있다.소년만화 영역에서 학습성을 크게 부각시킨 작품. 만보 주 ▶▷▶어느 정도 눈치를 차린 사람들도 있겠지만 오성문고는 상당히 사회적 권장 성향이 강한 모범적인 만화책 출판사였다.고전적인 드라마와 함께 한국적인 정서를 잘 표현했다. 다만 이것을 지금 시대에 와서 보면 좀 이상한 것도 사실이다. 어느정도 가족을 위한 희생과 여성에 대한 편견 등이 존재하기 때문이다.김종래 작가의 작화력은 대단히 좋아서 극화체 - 어떻게 보면 이야기 책에 나오는 삽화와 같다고 말할 수도 있기 때문에 만화책이라고 부..
PC [폭탄 사나이 : 爆弾男] PC [폭탄 사나이 : 爆弾男]1983년 4월에 허드슨(ハドソン)에서 발매한 PC용 게임.캐릭터는 이후에 달라졌는데 바로 그 유명한 [봄버맨] 시리즈의 기념적인 첫 작품.퍼즐 요소와 액션 성향을 결합한 개성적인 구조를 통해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았고 이후 허드슨이 여러가지 형태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된 타이틀.더불어 상대 CPU 캐릭터가 상당히 똑똑해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만보 주 ▶▷▶당연한 소리지만 오리지널 게임으로서 많은 화제를 불렀다고 한다. 게다가 만보는 모르지만 CPU 주제에 너무 똑똑해서 고전을 한 게이머들이 많았다고 한다. 지금 기준으로 봐도 굉장히 사악했다고 한다.PC 엔진으로 나온 봄버맨을 첫 경험으로 기억하는 만보에게 있어서 이쪽은 굉장히 어색한, 그리고 묘한 감성을 알려주..
시디즈 T50 에어 화이트쉘 메쉬 의자 별일이 아닌 것처럼 오랜 시간 사용하게 되는 물건 중 하나가 의자라고 하겠습니다.실생활에서 정말 많이 접하는 물건이지만 한번 구입하게 되면 이후 한동안 잘 신경 쓰지 않는 것이기도 하지요.기본에 사용하던 듀오백 모델이 망가지는 바람에 새것을 하나 장만하려고 알아보니 국산 브랜드로서 괜찮은 이미지와 인지도를 자랑하는 것이 이 시디즈 브랜드의 T50 모델이더군요. 세계적으로 메쉬(Mesh)소재를 사용한 디자인, 의자는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심지어 중국에서도 제법 오묘한 구성을 가진 메쉬 의자가 나오고 있는 것을 알고 있으니까요.업무용으로 몇 개 메쉬 의자를 사용해봤기 때문에 한번 들여놓을까 하다가, 이것도 제법 공간을 차지하는 물건이니까 지금 사용하는 의자가 망가지면 들여놓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워..
메가 샤크 Vs. 자이언트 옥토퍼스 - 큰 것들 싸움 메가 샤크 Vs. 자이언트 옥토퍼스 미국 / Mega Shark Vs. Giant Octopus 액션 SF 감상 매체 DVD 2009년 즐거움 50 : 26 보는 것 30 : 13 듣는 것 10 : 5 Extra 10 : 4 48 point = ★★★★★큰 놈들이 열심히 살아간다우선, 일본판 표지를 사용한 것은 이 작품들을 일본에 출장 가서 쉬는 시간에 빌려서 몰아봤기 때문입니다.사실 이런 영화가 시리즈로 나와있는 줄도 모르고 있었는데 일본 DVD 렌털숍에 가보니 시리즈가 3개나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제작연도를 보니 2010, 2014년으로 제법 인기가 있는 시리즈였는가보다는 생각을 하고 어떤 작품인지 첫 작품을 빌려보았습니다.구성은 뻔합니다. 거대한 괴물급 상어와 거대한 문어가 등장을 합니다.게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