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15

Imperium Romanum(로마제국) [Imperium Romanum : 로마제국]세계 역사에 있어서 가장 고대국가로서 완성된 체계를 보여준 나라.물론 동양사에 대한 기준점과 역사관이 제대로 성립되지 않았던 것은 아니지만 지역적인 편차와 국가관의 상존 대립 성향 때문에 이것이 완성된 형태로 인식되는 것은 조금 더 나중이다.'제국 : 帝國' 이라는 명칭이 완성된 것은 여러 가지 구성이 있겠지만 민주 자유 철학의 형태로서 완성되었던 그리스 문화와 달리 군사력을 바탕으로 확실한 정복, 관리, 그리고 체계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로마제국은 역사의 고대, 중세, 근대 기반의 구분을 가로 지을 수 있는 형태를 완성했다고 할 수 있다.로마 제국 시대 그레고리력 선포가 지금 우리가 쓰고 있는 근대 서기력이기도 하다. 만보 주 ▶▷▶로마제국이 어떤 형태로건 큰..
덴류지(天龍寺)와 아라시야마(嵐山) - 11·16 사실 이곳을 방문하려는 목적을 가진 것은 보시다시피 '정원 내 단풍 - '볼 때'라는 문구와 같이 가을 단풍이 절정에 달했기 때문입니다. 앞서 구해보았던 잡지와 인터넷 정보에서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텐류지 정원 단풍의 절정기라는 것을 알게 되고 간 것입니다.그래서 죽림 길을 다 걸어가지 않고 중간에 천룡사 입구를 향해 이동을 하게 됩니다. 보통 교토의 절, 큰 정원들을 들어가 보려면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과거 5일 정도 있었을 때 11군데를 다녔을 때는 제법 비용과 시간을 많이 소비했던 추억이 있습니다.지역과 행사기간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300~800엔 대가 일반적이고 각 절, 지역 사찰에 따라서 판매하는 상품들도 종류와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은근히 이것저것 골라보면 1~2만엔 정도는 후딱 소비되..
김강구 의 [검은 범] 김강구 의 [검은 범]1966년 2월 14일 자로 진명출판사에서 나온 대여 만화.서스펜스 액션을 보여준 작품이라고 할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 그림체에서 긴장감을 찾아보기란 어렵다.아직까지는 오리지널 스토리로 보이지만 작화나 구성에서는 일본소년만화 영향을 볼 수 있다.무엇보다 캐릭터 외에는 대부분의 배경이나 소품을 대충 그려놓아서 좀 그렇고 그런 기분이 들었다.실제 작가 이름도 가짜일 가능성이 많다. 만보 주 ▶▷▶액션, 서스펜스 만화라는 것은 사실 장르가 아직 국내에서 선을 보여도 이해가 어려운 장르이기는 했다.극장에 가서 영화를 보는 것도 어려운 시절이다 보니 참고 자료가 될만한 것이 적었던 만큼 여러 가지 기준이 남다르게 보인다고 하겠다.큰 이모가 하시던 만화방이 80년대까지 이어졌기 때문에 만보는 제..
패미컴 : ファミリーコンピュータ : Family Computer - 닌텐도의 야망 [패미컴 : ファミリーコンピュータ : Family Computer] - 닌텐도의 야망최종 생산 판매 기록은 전세계 6,291만대였다.물론 개발 당시에는 그런 수치를 기록할 것이라고는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다.1983년 7월 15일. 닌텐도(任天堂) 제국의 발판이 된 패밀리 컴퓨터, '패미컴 : ファミコン : FC'은 14,800엔이라는 기존 시장 대비 상대적으로 싼 가격으로 제품이 출시되었다.전자게임 분야 사업분야에서 성공을 예감한 닌텐도는 쏟아지는 이익을 재투자해서 이 제품을 내놓았다.동시에 아케이드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었던 [동키 콩 : ドンキーコング]을 킬러 타이틀로 내세운 패미컴은 폭발적인 판매를 기록한다.아타리에 의한 게임기 시장 시발점을 완성시킨 형태로 패미컴은 큰 시장세를 확보하고 이후..
비토리아 루비노 프로 타이어 오랜만에 3~5월 간 날씨가 좋을 때 달리다 보니 타이어 마모가 좀 심했던 것 같습니다.뒷바퀴 쪽 튜브가 미세 펑크를 일으켜 바람이 좀 빠지더라고요.며칠 전 나가기 전에 바람을 넣고 출발하려고 보니, 똑같이 바람을 넣었는데 뒷바퀴 쪽이 더 말랑말랑하게 느껴지기에 점포에 들려 확인해보니 미세펑크가 나있었습니다.튜브만 교체할까 하다가, 타이어도 좀 마모되어 있어서 추천해달라고 했더니 이 녀석,비토리아 루비노 프로를 권하더라고요. 그래서 우선 뒷바퀴 쪽에 달아봤습니다. 로드 타입 타이어는 아무래도 내구성보다는 성능을 우선시하는 경우가 많지만, 저같이 널널하게 천천히 돌아다니면서 사진이나 찍고 구경이나 하러 다니는 라이더에게는 올라운드 타입을 선호하게 됩니다.그런 것도 있어서 스프린터 타입이 아닌 모델을 원했는..
베가 번스의 전설 - 꿈과 희망과 기회 베가 번스의 전설 미국 / The Legend Of Bagger Vance 드라마 감상 매체 THEATER, DVD 2000년 즐거움 50 : 32 보는 것 30 : 16 듣는 것 10 : 6 Extra 10 : 6 60 point = ★★★★★ 생각을 할 여지가 많은 작품사실 이 작품을 보면서 여러 가지 감상이 생길 수 있겠지만 저는 그냥 윌 스미스가 또 다른 의미로서 활약할 수 있는 배우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맷 데이먼이 가지고 있는 캐릭터도 좋지만 드라마 구성에서 보이는 매력의 중심은 윌 스미스라고 하겠지요.개인적인 감상이지만 역시 이 세상이 가지고 있는 희망적인 의미라는 것은 많은 것을 내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청춘의 시간이 어려울 수도 있고, 그것을 거치면서 사랑과 희망을 버릴 수도 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