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16

신(神 : GOD)과 세계(世界 : WORLD) [신 : 神 : GOD]과 [세계 : 世界 : WORLD]세상이 신을 만든 것과 신이 세상을 만든 것. 둘 중 어느 것이 먼저일까?이 문답은 정신 중심의 종교론과 증명 중심의 과학론으로서 나누어진다.세상이 신을 만들었다는 것은 현재 우리들의 사회가 가지고 있는 전형적인 과학적 증명에 의한 것이다. 우주가 있고 다중우주가 존재하며 시간의 차원과 개념이 존재하고 물질이 복합적인 화학반응을 통해 폭발, 생성, 융합, 창조, 그리고 소멸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그 물리적 법칙을 인간들은 자신들의 삶에서 적응시켜 자유롭게 상상하면서 즐겼다.다만 그것이 상상의 범위를 넘어가면 (믿기 어려운 상식의 선을 넘기면) 이것은 다른 형태로 부정을 하거나 다른 신념의 문제로 돌린다.이것은 고대, 기술적인 문제와 발견, 명제론, ..
아라시야마(嵐山) 골목을 넘어 교토(京都) - 11·16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여타 지역과 달리 교토는 고도(古都)의 역할 때문에 이런저런 개발 제한을 받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특히 고적지나 명승지가 있는 곳은 대부분 그러하듯 고층건물이 들어설 수 없지요.덕분에 이럴게 놀게 되는 지역이 많이 있습니다.어떤 면에서 보면 조금 운치가 느껴진다고 하겠지만 어떻게 보면 시골 같은 분위기도 느끼게 해줍니다.물론 교토 중심가는 대부분 번화가로서, 큰 의미로 바뀌어가고 있지만, 귀족들의 휴양지였던 아라시야마는 이래저래 근대 개발과는 거리가 먼, 한적한 기운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덕분에 주변 분위기가 대단히 차분하게 정돈되어 있는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어떤 한국 분이 지나가면서 하시는 말씀.'얄미울 정도로 깔끔하다'라는 말이 나오더군요.정말 그렇다고 할 수 있..
김기율의 [깜짝샘] 김기율의 [깜짝샘]1966년 3월 20일자로 오성문화사에서 나온 오성문고 시리즈 대여 만화.거인설화, 동화 등과 함께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이야기가 만들어졌다. 옴니버스 식이었는데 만보는 재미있게 봤다.물론 당시 유행하던 미국발 영화에서 소재가 만연했고 그것을 감상한 어른 작가들은 자기 작품에 다양한 형태로 연결시켜 발매를 했다고 하겠다. 나름 스토리는 오리지널 같은데 스토리 전개가 약해서 아쉽다. 만보 주 ▶▷▶한국적인 만화 캐릭터라는 것이 아직은 요원한 시절이기도 했다. 기본 한국 만화방에서 팔리는 만화는 아동, 소년소녀들을 중심으로 한 책자였지만 정작 아동을 기준으로 할만한 그림체나 캐릭터 묘사는 거의 없었기 때문에 일본 만화를 모사하거나 나름 오리지널 구성을 가지는데 그것이 대부분 50년대와 6..
SC-3000 - 세가(SEGA)의 도전 SC-3000 - 세가(SEGA)의 도전1983년 7월 15일. 1000이라고 하는 베이지 모델(키보드가 빠진 버전)과 함께 SC-3000은 세가 엔터프라이즈의 '게임용 PC(ゲームパソコン)'라는 명칭을 내세웠다.아직은 관련 OS 부분에서 여러 가지 혼선이 있었고 사이드 개발 노선이 많았기에 독자적인 기술력을 발휘할 수는 없는 상태에서 게임기적인 성격과 PC 기능도 갖춘 제품이라는 것을 기준으로 개발된 형태였다.PC 겸 게임기라는 상품으로 가격은 29,800엔. 조금 비싸지만 게임 기능도 있다는 점에서 어필을 했다.별도 판매용으로 BASIC 카드 릿지를 내세워 독자적인 프로그램이 가능한 형태를 지원했다.게임 소프트웨어 제작사에 있어서는 다양해지는 플랫폼에 대한 대응에 있어서 개발 툴로서 적당한 DOS기반..
토카레브 - 과거는 그림자 토카레브 미국 / Tokarev, Rage 범죄 스릴러 감상 매체 DVD 2014년 즐거움 50 : 22 보는 것 30 : 16 듣는 것 10 : 5 Extra 10 : 4 47 point = ★★★★★현실은 과거를 반영한다어떤 형태로건 과거의 모습은 지금 현실을 반영합니다. 그리고 그것 때문에 앞으로의 모습이 또 밝고 어두운 모습을 만들어가지요.애 아빠라는 캐릭터만을 가지고 현실적인 영웅상을 완성하기란 어렵다는 것이겠지요.뭐 인과응보의 할리우드 판이라는 것이 꼭 좋은 것을 말하기란 어렵지만 니콜라스 케이지라는 배우가 가진 매력을 바라보면 좀 묘하게 다가오는 것도 사실입니다. 캐릭터 자체는 상당히 밝은 이미지가 있지만 은근히 더티 한 캐릭터도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화려함은 많이 줄어들었지만 색다른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