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

데빌맨 크라이 베이비 - 그 존재는 선인가 악인가 데빌맨 크라이 베이비 デビルマン Crybaby TV Series 공포 액션 드라마 2018년 1월 5일 전 10화 감독 유아사 마사아키(湯浅政明) 제작사 사이언스 SARU (サイエンスSARU) 감상 매체 TV (Netflix) 스토리 - 감동 20 : 14 스토리 - 웃음 15 : 6 스토리 - 특색 10 : 8 작화 - 캐릭터 15 : 14 작화 - 미술 10 : 7 음악 10 : 7 연출 10 : 7 Extra 10 : 8 71 Points = ★★★★☆ 우선 이야기의 바탕이 되는 원작 만화는 1972년에 등장한 나가이 고우(永井豪)의 [데빌맨]입니다.예, 1972년이지요.이 시대에 나온 작품들은 은근히 안티 히어로, 그리고 디스토피아를 기반으로 한 불안감과 미래 암시적인 구성들이 많았습니다.급속한 ..
새로운 시대는 용량을 많이 잡아먹는다 이래저래 많은 사람들의 고심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가성비'와 충분한 취미 여유를 공존시킬 수 있는가 하는 점입니다.특히 최근에 나온 몇몇 게임 덕분에 디스크 용량 부족이라는 심각한 고심거리가 생겼지요. 전에도 이야기를 했듯이 저는 취미로운 게임 몇 개를 바로바로 클리어하지 못한다고 해도, 출시가 되면 구입을 해두는 편입니다. 그리고 언젠가 엔딩을 봐야지…… 하는 생각으로 인스톨 시켜둔 상태로 놓아두는데, 문제는 근래에 출시되는 게임들이 하나같이 용량을 많이 잡아먹는다는 것입니다. 참 그렇고 그렇지요.사실, 게임성으로 만족한다고 하면 용량이 그렇게 크지 않은 작품들이 제법 좋았습니다.꾸준히 즐기고 있는 게임 중 하나인 [시티즈 스카이라인]을 비롯하여, [문명 6], [스텔라리스], [플래닛 코스터]같..
엔들리스 취미 세계 그러고 보니 꾸준히 재미난 취미 이야기를 펼치고 있는 고타쿠 시즌 4.0에서 저와 제 취미 친구들이 툭하면 던지는 그 이야기에 대한 주제를 거론했습니다.타이틀 그대로 끝날 것 같지 않은 취미로운 세상에 대한 이야기지요. 이미지에 링크를 넣어 바로 가도록 했습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블로그 포스트로는 영상재생이 안되네요.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네이버TV GO다쿠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예, 보이는 그대로 '왜 대작은 완결이 나지 않는가?'하는 것입니다.물론 답은 나와있어요. 언제나 말하는 어른들의 사정이지요. 어렸을 때, 순진했을 때는 만화를 만드는 것에 큰 흥미를 느꼈지만, 결국 소년소녀들이 바라보는 만화, 애니메이션의 세계는 사실 어른들이 만든다는 것을 알게 되면 이래저래 또 다른 생각을 가질 수밖에 없..
장난감 가지고 놀기 사실, 장난감은 가지고 놀기 위한 영역에 속해있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가보면 만들어 놀기(?), 수집해서 놓아두기라는 영역으로 바뀌어가는 부분이 많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아는 취미 친구 아버님이 만들어 장식하는 것을 좋아하는 부류에 속해계셔서 그것을 보고 저도 저런 환경을 만들 수 있으면 좋겠다는 꿈을 가진 적이 있습니다. 다만 이분의 국적은 이탈리아로 굉~~장히 넓은 취미 창고를 가지고 계셨습니다.사실 그때는 도심과 좀 떨어진 지역에 있는 2층짜리 넓은 집에 그런 환경을 만들어두고 산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잘 몰랐더랍니다.철도를 비롯하여, 역사, 전쟁 장면을 재구성해놓은 파노라마 판을 그렇게 크게 몇 개씩 놓아둘 환경이라는 것은 정말 대단한 것이지요. 일본과 한국에 있는 취미 친구들 중에서 그런..
핫 로드 - 청춘은 그것이 어떤 것인지 모를 때 다가온다 핫 로드일본 / ホットロード, Hot Road청춘 드라마감상 매체 BR2014년 즐거움 50 : 27보는 것 30 : 16듣는 것 10 : 6Extra 10 : 655 point = 원작 만화를 좋아했던 추억이 있어서 그런지 묘한 감각의 차이를 느끼게 되지만 그런 과정 속에서도 차분하게 구성을 잘한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보통 70~80년대 일본 청춘 드라마의 한 구성을 차지한 폭주족과 청춘 드라마를 보여주는 과정을 보면 열정적인 과정과 함께 방황을 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들이 어떤 오늘과 내일을 경험하는지를 보여줍니다.짧지만 불안하기만 한 감수성들이 서로에게 이끌리는 모습을 보면서 묘한 설렘을 느낀다고 하겠지요.청춘이라는 단어 속에 갇혀버린 소년과 소녀들이 청춘이라는 것을 제대로 느낄 수 있기도 전에 끝나..
티파니에서 아침을 - 아침에는 사랑을 티파니에서 아침을 미국 / Breakfast At Tiffany's 드라마 멜로 코미디 감상 매체 TV, VHS, LD, DVD, THEATER, BR 1961년 즐거움 50 : 36 보는 것 30 : 19 듣는 것 10 : 9 Extra 10 : 8 72 point = ★★★★☆ 깜빡 깜빡하는 세상이라고 하지만 정작 이 작품에 대한 감상문을 써두지 않을 것을 새삼 다행스럽게 생각을 합니다.본래는 지방시, 패션의 한 축을 이끈 위베르 드 지방시(Hubert De Givenchy)의 사망 소식을 보고 그에 대한 이야기를 쓰려다, 내가 왜 지방시 패션을 알게 되고 그 브랜드를 좋아하게 되었는지를 말하는 과정에 꼭 나와야 할 이 작품에 대한 감상문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이렇게 정리합니다. 더불어 ..
마지널 오퍼레이션 - 손에 총을 든 아이들과 함께 마지널 오퍼레이션일본 / マージナル・オペレーション전쟁 드라마시바무라 유리 (芝村裕吏)원작 키무라 다이스케(キムラダイスケ) 작화 COMIC MAGAZINE2013년 7월호 ~ 월간 애프터눈(月刊アフタヌーン) 연재 중일반판 10권까지 발행출판사 코단샤(講談社) 스토리-감동 30 : 20스토리-웃음 20 : 11스토리-특색 10 : 9작화-캐릭터 20 : 16연출 10 : 7Extra 10 : 871 Point = 오랜만에 코단샤판 만화책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제 블로그를 오래 보신 분이라면 아시다시피 전 이쪽 회사 만화잡지 가운데 애프터눈을 꾸준히 좋아하고 있습니다.과거에는 좀 다른 작품군으로 개성을 접했다고 하겠지만 꾸준히 준 성인 구성 타이틀과 함께 상당히 마이너한 구석을 건드리는 재미가 있어서 좋아하..
진삼국무쌍 8, 스텔라리스 2.0~ 2월 중에는 일이 대부분 현장 대기 상태가 많았던 관계로 틈을 내서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그중에서도 가장 큰 화제라고 한다면 역시 [진 삼국무쌍 8]이 아니었을까 합니다.[파이널 판타지 12 조디악 에이지]도 은근히 괜찮은 느낌이라고 하겠지만 이미 과거 PS2 시절에 열심히 굴린 기억이 있어서 특별히 다시 건드리기에는 세일 기간을 노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조금 먼저 모습을 선보였던 삼국무쌍 8은 우선 콘솔 버전에서 해상도와 프레임 이슈가 있어서 당연히 스팀(PC버전)을 기다렸고 오픈월드라는 구성을 가진 색다른 전개가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궁금했습니다.구성이 좀 달라서 지금까지 했던 게임과는 좀 다른 형태로 공략을 하는 방법이 되었는데 기존 오픈월드 게임에서 제가 하던 버릇은 그대로 나왔습니다. 게임..
오사카. 관람차, 오사카 역으로 - 11·20 2016년 딩가 딩가 가을여행 포스트 지금까지 써둔 것. 첫날 - 11월 15일 / 서울 김포 - 일본 오사카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을 무계획이 계획 - 11·15 공항에서 처음 한 일. 와이파이 도시락 수령 - 11·15 짐을 챙기고 공항을 둘러보다 - 11·15 뻔한 출발과 도착 - 11·15 오사카 공항에 그랜 다이버가!! - 11·15 공항 특급 라피트 와 라피트 맨 - 11·15 무사히 숙소에 도착 - 11·15 변함없지만 변한 곳이 많은 동네 덴덴 타운 - 11·15 좁지만 시끌벅적 센니치마에(千日前) - 11·15 도톤보리를 지나 신사이바시 그리고 - 11·15 둘째 날 - 11월 16일 / 나라 교토 아침 일찍, 나라(奈良) - 11·16 나라(奈良) 가을 아침 사슴공원 - 11·16 나라 ..
토르 다크월드 - 그렇게 모든 것을 거쳐서 토르 다크월드미국 / Thor The Dark World액션 판타지감상 매체 BR2013년 즐거움 50 : 29보는 것 30 : 22듣는 것 10 : 6Extra 10 : 764 point = 시간을 내지 못해서 결국 블루레이로 감상을 할 수밖에 없었던 작품이지만 그 스타일과 구성은 여전히 매력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지금에 와서는 거대한 마블 제국 (아니 사실은 디즈니 엠파이어이지만)의 계획대로 이야기는 잘 진행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캡틴 아메리카 이야기가 한 단락 마무리된 형태로서 본다면 아이언맨과 토르가 유일하게 스토리를 끌고 나갈 수 있는 개성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특히 강력한 적과 대적해가는 과정과 더불어 캐릭터들이 매력적인 점 때문에 많은 이들의 관심을 얻고 있지요. 사실, 토르 자체가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