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223번째 - Sugar Baby Love



작은 눈의 요정 슈가  Sugar Baby Love

● 애니메이션 편집

◎ 애니메이션 - 오프닝 테마

이 음악은 2001년에 나온 TV 애니메이션 <작은 눈의 요정 슈가 : ちっちゃな雪使いシュガー>에서 오프닝 테마로 사용된 곡입니다.

이 작품은 당시 나왔을 때 여러가지 의미로서 기획된, 상당히 시대적인 감각을 가지고 태어난 작품으로 여러가지 화제를 불렀지요. 초기 방송때는 심야시간대에 포함되어 있어서 조금 묘한 반응이었다고 하겠는데 실제 제작은 16:9 와이드 화면으로 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첫 방송 시즌에는 4:3 화면으로 방송되어 나왔었습니다. 이후 위성방송에서 와이드화면 방송이 되면서 다양한 개성을 보여주었지요.

고게돈보라고 하는 작가가 시대의 귀여움을 가지고 들고나왔던 캐릭터 디자인에 이어서 구성도 상당히 아기자기한 매력을 보여주었는데 저에게 있어서는 역시 이 노래를 통한 매력이 제일이었다고 하겠습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무척 귀여웠으니까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노래 슈가 베이비 러브 : Sugar Baby Love는 본래 영국의 밴드 The Rubettes가 불렀던 인기곡으로 잘 들어보시면 상당히 친숙한 멜로디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기본적으로 살짝 편곡을 해서 따라부르기 쉽게 만들었고 일본어 가사를 앙증맞게 넣어서 재미있게 구성을 했습니다. 노래를 부른 이시다 요우코(石田燿子)는 1990년도에 있었던 애니메이션 송 컨테스트에서 우승을 하면서 일본 연예계에 입문을 한 가수인데 상당히 매력적인 음색으로 이 귀여운 분위기를 잘 들려주었다고 하겠습니다. 보고 있노라면 저 춤을 따라하지 않고서 못배기는 그런 매력이 있었지요.

이 작품은 국내에서도 정식으로 방송되었다고 하는데 저는 미처 보지 못해서 아쉬웠다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