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나스마(Al nassma) 낙타젖 초콜릿 Hollow figures
아랍 / 초콜릿
먹어볼 가치
이름만 들어보고 실제 접할 기회가 없었던 그애도 있었습니다.
Camel Milk Chocolate. 설명 그대로 낙타 젖을 사용하여 만든 초콜릿이었습니다. 특징이 있는 뒷맛 때문에 미묘하게 재미있다고 말할 수도 있는데 이 맛은 살짝 발효된 느낌도 들었다고 하겠습니다. 어딘가 모르게 부드러운 버터 느낌이 살짝 나기는 하는데 나쁜게 아니라 좋은 부드러움으로 다가온다고 하겠습니다. 여타 나라에서는 시도할 수 없는 그쪽 지역에서 나올 수 있었기 때문에 대단한 아이가 아니었나 합니다. 알 나스마는 오리지널 브랜드로 두바이지역에서만 한정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한 덩어리 구입해서 서로 나누어 먹었는데 이것은 왕창 먹어보지 않고서는 그 느낌을 진~~하게 알기는 힘들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다양한 시도를 통해서 자꾸만 새로운 맛과 느낌을 추구해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재미있었다고 할 것 같습니다. 국내에 정식구입처가 없기 때문에 나중을 생각해 몰아서 구입을 해둘 생각을 미처 못한 것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두바이 근처 면세점이나 백화점을 제외하고서는 판매가 안되는 나름 귀한 녀석이기도 합니다. 디자인적으로 사랑스러운 낙타 느낌도 재미있지요.
그런데 써놓고 보니 낙타 젖이라는 단어보다는 '카멜 밀크'라는 쪽이 조금 더 부드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카멜 밀크는 인슐린이 포함되어 있어 당뇨에 좋고 비타민C도 풍부해서 맛과 영양적인 면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것을 먹고 생각해본 것은 두유 초콜릿 같은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감상이 들었습니다. 묘하게 고소한 뒷맛때문에 먹으려고 작정하면 한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무서운 마력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