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ic Story/Comics

원피스 작가 병환으로 인해 휴재

manbo 2013. 3. 13. 19:11



급격하게 빠른 속도로 전파되고 있는 이야기.

이번 주간 소년 점프 16호 - 3월 18일 발매 될 잡지에서 인기 연재만화 <원피스 : ONE PIECE>가 휴재를 한다고 합니다.

어지간해서는 그런 일이 없었던 작가 오다 에이치로(尾田栄一郎)가 급환으로 인해 작업이 어렵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초 인기 만화 작가인 상황에서 원피스는 꾸준히 연재를 이어오고 있었기 때문에 우선 발표된 1주일짜리 연재소식에 많은 이들이 우려와 걱정을 표현했습니다.

그래봤자 겨우 만화 1회 분량인데…… 라고 말을 할 수도 있겠지만 이 상황은 여러가지를 말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2~3회 분량을 미리 작업하는 것이 정석으로 알려진 주간연재만화 사정상 이렇게 급격하게 한회분량을 쉰다는 것은 연재가 상당히 급박한 상태로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여전히 판매부수는 일본에서 절정이라고 하지만 길어지는 스토리구성과 더불어 작품 자체의 매력이 많이 줄어들고 있다는 점, 기획초반과 달리 너무 급격한 인기곡선을 그리면서 작가가 쉴 틈도 없이 계속 그려내고 있다는 점에서 여러가지 뒷 이야기들도 나오고 있으니 말입니다.;

우선은 17호인 3월 25일자에서 다시 이어질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왔기 때문에 1주일의 공백이지만 실제 작가의 병환을 표면으로 내세우고 다른 과정이 벌어지는 경우도 종종 있는지라 이런저런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물론 이번에 67~69권을 몰아서 주문한 저로서는 큰 병이 아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