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y Story/Ragin Kit

1/72 건담 RX-78-2 Ver.Ka - 많이 고생시킨 건담


 1/72 건담 RX-78-2 Ver.Ka

장르 조립식 레진 키트

구분 건담 개라지 레진 모델

스케일 : 1/72

정가 : 36,800엔 ~

원형은 조케이무라조형촌에서 했고 발매를 반다이 출판 개라지 키트부서에 진행한 녀석입니다.

시대를 풍미한 카토키 하지메가 새롭게 리 디자인한 스타일을 그대로 적용시켜 탄생한 건담전반적인 디테일은 MG는 물론, PG급 이라고 할 것 같습니다딱 부러지게 또렷한 직선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 모델입니다특히 MM(메카니컬 무빙 유닛)이라고 불리는 특별한 구조를 택해서 관절부분 보강과 액션의 가동성을 아주 높였습니다.

지금이야 반다이에서 별도 버전을 인젝션 키트로 내놓아서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가격으로 제품을 출시했지만 당시 이 제품이 등장했을 때 충격을 생각해보면 정말로 친구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고 생각합니다디카도 없었던 시절이이서 필름사진으로 찍어서 인화를 한 사진을 나누어 가지면서 정말 많은 얘기를 했지요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건담 개라지키트라는 것은 틀림없이 개라지 문화의 한 편을 가득 담아준 즐거움입니다모든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일본 개라지 키트 시장 안에서 건담이라는 캐릭터가 차지하는 비중은 대단히 뿌리가 깊은데 건담이라는 캐릭터가 등장하기 이전부터 애니메이션 팬과 로봇 작품으로서 인기 있는‘Gundam’시리즈는 상당한 제품들을 자랑하고 있는데 그것은 개라지 세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지금이야 여러 가지 모델들을 자랑하지만 역시 멋진 포즈나 제품화 되지 못하는 모빌슈트들에 대한 추억이 이쪽으로 전환되었다고 하겠지요다양한 모습에 반하는 사람들은 이렇게 개라지 키트로 그 모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지금에 와서는 대부분 제품들이 MG나 HGUC로 전부 등장하고 있다고 하지만 역시 개라지의 멋은 그것을 조형하는 모델러(modeler)의 성향이 강한 취미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이야 컴퓨터 조형성형이 가능한 시대이기 때문에 어지간한 작품이 아니고서는 충분히 제품으로 표현이 되는 세상입니다때문에 오히려 아마추어 개라지 시장 자체가 수준 이상의 제품을 내놓는다는 것이 굉장히 어려운 일이기도 하지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언젠가 이 제품이 인젝션으로 나와 주기를 바랐는데 시간이 조금 지나서 이렇게 MG로 보게 되었으니 나름대로 만족한다고 해야 할까요?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고 있는 그것과는 많이 다른 녀석이지만 그래도 인젝션 키트 시장이 발달해오는 모습을 보면 감히 말로 할 수 없는 멋이 이 작품에 담겨 있었다고 추억하게 됩니다. 그런 추억이 담겨있는 것도 역시 건담 모델이기 때문에 가능한 추억의 이야기겠지요. 제가 만든 녀석은 모형샵에 전시되어 있었는데 이후 팔렸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만들어서 가지고 놀 수 있는 애가 아니라 이런저런 기믹, 연출이 가능한 폼나는 모델이라는 점에서 조금 시선을 달리하게되었던 작품이었다고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