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34번째


마나비 스트레이트 오프닝 테마곡 A Happy Life

● CD앨범

◎ 애니메이션 오프닝 테마

이 노래는 2007년부터 TV시리즈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시리즈 <마나비 스트레이트>에서 오프닝 테마로 사용된 노래입니다애니메이션은 참 좋은 추억을 안겨주는데 이 작품을 처음 접할 때 전혀 생각을 안 하고 접근했다가 참 즐거운 느낌을 받은 몇 안되는 작품입니다애니메이션 자체가 굉장히 따스하면서 정감이 있고 즐거운 웃음을 전달해주었던 만큼 사랑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하겠지요특히 이 노래 원곡을 만들고 부른 오카자키에 대한 우정을 표하면서 메구미가 직접 부른 매력이 잘 살아있다는 점에서 좋아하는 느낌이 더해졌다고 하겠습니다둘은 애니메이션 작품작업을 하면서 친분을 쌓게 되었고 절친이었다고 합니다.





가끔 사람들과 이야기하다보면 꼭 나오는 이야기 중 하나가 "왜 이런 애니메이션을 보는데?" 라는 말을 들을 때가 있습니다그럼 저는 이야기를 합니다. "너는 왜 이런 애니메이션을 안 보는데?" 라고 물어봅니다결과적으로 보면 장르라는 것을 떠나서 취미영역에 있어서 좋아하고 싫어할 수 있는 영역은 누구나 있을 것이고 그런 가운데에서 좋아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그런 면을 볼 때 이 작품은 웃음과 재미감동그리고 이런저런 뒷 이야기로 사랑스러움을 남겨주었다고 생각합니다특별히 좋아하는 엔딩 부분을 포함해서 포스트를 만들어 둡니다.나름대로 명장면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이런 재미가 있으니까 애니메이션을 좋아하겠지요사실적인 극영화에서는 볼 수 없는 짜릿한 즐거움이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