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마흔 번째


기동전사 건담 MS08소대 오프닝 테마곡 いて

● CD앨범

◎ 애니메이션 오프닝 테마곡

이 노래는 1996년에 OVA용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시리즈 <기동전사 건담 MS 08소대>에서 오프닝 테마로 사용된 노래입니다개인적으로 건담 관련 작품들은 재미있게 보지만 음악들은 별로였다는 기준으로 보기 때문에 별로 기대를 하지 않고 접근을 했지만, 0080과 F91, 그리고 이 작품 음악은 참 좋아하고 있습니다물론 W도 제법 좋은 매력을 보여주었지만 아무래도 이 기준에서는 떨어진다고 하겠지요가사로서 접근해 볼 수 있는 매력도 좋지만역시 가창력이 좋은그리고 멜로디가 주는 아름다움은 그만큼 매력적이라고 하겠습니다재미있는 느낌은 물론이요전체적으로 많은 것을 보여주는 행복한 멜로디이면서 기존 건담작품과는 다른 리얼리티와 드라마를 연관시킨 작품이었다는 점에서 재미있었다고 하겠습니다.






여러 건담 작품 중에서 가장 멋진 음악을 가진 작품이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음악적인 부분으로 본다면 턴에이에서 느낀 음악들과 더불어 매력적인 건담관련 음악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 노래를 부른 요네쿠라 치히로(米倉千尋)는 이 음악을 가지고 데뷔를 한 여성 싱어송 라이터입니다이후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작품생활을 하게되는데 <선계전 봉신연의 仙界伝 封神演義>나 <카레이도 스타 カレイドスター>같은 작품에서 나름대로 멋진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그렇다고 해도 개인적으로는 이 작품만큼 임펙트가 있었는가하고 생각을 하면 그렇지는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되지요신선함과 더불어 열정적인 그녀의 보컬이 잘 살아있는 이 노래는 건담08소대 주제가 이상으로 멋들어진 멜로디가 인상적인 노래였습니다. 때문에 건담 애니메이션을 보는 재미가 더해질 수밖에 없었다고 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