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57번째 - ハートのSEASON


마법의 천사 크리미 마미 롱 굿바이 오프닝 테마곡 ハートのSEASON

● CD앨범

◎ 애니메이션 - 오프닝 테마곡

이 노래는 1985년 OVA용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마법의 천사 크리미 마미 롱 굿바이>에서 오프닝 테마로 사용된 노래입니다. 앞서 소개한 페르샤 인기도 좋았다고 하겠지만 크리미 마미 인기는 더욱 대단해서 먼저 TV시리즈에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OVA시리즈가 연이어 나오고 있었다고 합니다. 당시 OVA용 테이프는 참 구하기 힘들 때여서 한참 나중이 되어서 볼 수 있었지만 OVA시리즈 최종편인 이 롱 굿바이 편에서 등장한 음악에는 놀랐지요. TV시리즈에서 나왔던 노래는 그냥 그런가보다 했지만 이 노래는 워낙 경쾌하고 매력적인 리듬이 듬뿍 들어있어서 좋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틀림없이 1980년대 일본 음악, 아이돌 음악적인 배경을 깔고 있어서 보컬 외에도 백코러스 매력이 잘 살아있지만 그런 점을 떠나서 일본 애니메이션 용 음악에 다양한 연출력이 돋보였던 한 곡이 아니었나 합니다. 가끔 80년대와 90년대, 그리고 21세기 애니메이션 음악들이 가지고 있는 점들을 생각해보는데 작품에 어울리는 곡을 선별해서 작업하는 것과 달리 이때는 애니메이션을 위해서 작업되는 곡이었기 때문에 또 다른 감흥을 알려주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그만큼 사람에게 전달되는 감각이 남달랐던 것이 아닐까 하고 생각을 합니다.
사운드 부분이 기존과 달리 좀 붕 떠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은 당시 녹음기술로서는 이것이 한계였다고 하겠지요. 게다가 LD에서 추출을 해서 좀 묘하게 다른 감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