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59번째 - cosmic child


걸포스  엔딩 테마곡 cosmic child

● CD앨범

◎ 애니메이션 - 엔딩 테마곡

이 노래는 1986년부터 OVA용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걸포스>시리즈에서 초기 1기 엔딩 테마로 사용된 노래입니다. 초기 우주와 지구 이야기를 연결하면서 산뜻한 매력을 보여준 이 작품 세계는 그만큼 멋진 스토리와 캐릭터들을 보여주었는데 애니메이션적인 완성도를 떠나서 등장한 이 엔딩 음악 매력에는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지요. 80년대 중후반에 등장한 여러 OVA들은 많은 매력을 선사했는데 그중에서도 높은 완성도와 음악적인 즐거움을 주었던 몇 안되는 작품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열심히 찾아 들을 수 밖에 없었던 아름다운 음악 중 하나였다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이 노래를 부른 시라이 타카코(白井貴子)가 낸 베스트 앨범을 따로 구입하면서 이 음원을 소장 할 수 있었지만 나름대로 구하기 힘든 음반이었다고 지금도 회고하고 있습니다. 그러만큼 오랜 시간 찾아다녔던 음악이기도 했고요. 걸포스 애니메이션은 이후에도 시리즈가 연이어 나왔지만 저에게 있어서 걸포스를 인상지어준 음악이라고 하면 바로 이 곡을 말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상상할 수 있는 부분이 강한 작품으로서 본다면 애니메이션이 살짝 보여준 템포가 이상했는데 오히려 이 음악이 있었기 때문에, 이 노래가 살아있기 때문에 더욱 짙은 감동으로 전달되었다고 생각을 하게됩니다. 물론 시작된 애니메이션만 보면 이런 음악이 나올지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고 하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