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65번째 - LOVE☆トロピカ〜ナ


정글은 언제나 하레 노치 구 오프닝 테마곡 LOVE☆トロピカ〜ナ

● CD앨범

◎ 애니메이션 - 오프딩 테마곡

 

2001년에 등장한 TV애니메이션 <정글은 언제나 하레 노치 구 : ジャングルはいつもハレのちグゥ> 오프닝 곡입니다.

이 작품에 대한 설명은 따로 필요가 없지요.

그냥 오프닝을 보는 것만으로도 모든 것을 다 ~ 느낄 수 있으니까요.

열대 트로피컬 한 느낌을 잘 살린 음악이었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대단하지요.






처음 볼 때는 상당히 이상한~ 너무 특징이 강한 작품이라는 생각을 했지만 지금에 와서 되돌아보면 그 개그센스나 끔직할 정도로 강한 구성을 가진 배경에서 놀라움을 금치 못합니다. 가학적인 부분이 많아서 아동용 개그가 아니라는 말을 하지만 (실제 이 작품 등급을 어디에 두어야 할 지 당시 고심했으니까요) 아주 깔끔한, 그리고 신선한 웃음으로서 한 장르를 개척한 작품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작품 연출도 아주 깔끔하면서 좋은 느낌을 잘 살렸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자체 완성도보다 구성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이 너무 재미있었다는 점도 있지만 덕분에 이렇게 화끈한 오프닝을 무시할 수 없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가끔 헤드폰 워킹을 할 때 친구가 옆에서 듣고 놀라더군요. 그런 오디오 기기를 가지고 듣는 음악이 '이런 것'이라니!!! 하고 말입니다.

애니메이션이나 영화 OST같은 경우에는 그 작품을 모르는 분들에게 있어서 상당히 아리송한~ 작품으로 인식되는 만큼 모르는 분들과 이 작품에 대한 말을 섞을 수 없는 (수상한)매력이 있었다고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