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imation Story/2000 / 21c

니모를 찾아서

니모를 찾아서
감독 앤드류 스탠튼, 리 운크리히 (2003 / 미국)
출연 앨버트 브룩스, 엘렌 드제너러스, 알렉산더 굴드, 윌렘 데포
상세보기



니모를 찾아서

일본 / Finding Nemo

Movie

감상매체 THEATER, DVD

2003년 작품

스토리-감동 20 : 13

스토리-웃음 15 : 9

스토리-특색 10 : 8

작화-캐릭터 15 : 15

작화-미술 10 : 9

음악 10 : 6

연출 10 : 8

Extra 10 : 7

75 point =    

누가 뭐라고 해도 2000년대에 들어선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에서 픽사를 제외하고서 애니메이션 부분을 이야기하기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도 이 작품은 탁월한 묘사력과 수중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정경을 멋지게 그려낸 수작(秀作)이라고 생각합니다. <토이 스토리>라는 불세출의 걸작으로 세상에 데뷔한 픽사 모습에서 지금 작품을 생각해본다면 정말로 재미있는 세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3D애니메이션이 세상에 선을 보인지 수십 년이 되어가지만 그 안에서도 이들 픽사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역할은 정말로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회를 거듭할수록 보이는 작품 재미는 수준을 논하기 힘든, 최고 작품이라는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덕분에 많은 AV팬에게 주목받는 작품이 되기도 합니다.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에서 월트 디즈니를 뺄 수 없듯이 이제 디즈니 영화도 무시할 수 없는 시대가 올 것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디즈니가 가지고 있는 가족애를 기반을 한 구성이기 때문에 충분히 아름다운 매력을 보여준다고 생각을 합니다. 더불어 아동작품다운 분위기를 잘 보여주고 있어서 많은 이들에게 굉장히 따끈한 느낌을 보여준다고 하겠지요. 디즈니 작품들이 앞으로 어떤 행로를 걷게 될 지는 잘 알 수 없지만 이런 즐거움을 잘 보여주는 것을 보면 앞으로 나올 작품들도 그만큼 재미있지 않을까 합니다. 더불어 지금이야 DVD지만 앞으로 BD급 제품들이 나올 때 꼭 우선순위를 가지고 있어서 구입해야 할 작품이라고 하겠지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