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91번째 - 愛の天使


Perfect Blue 오프닝 곡 天使

● CD앨범

◎ 애니메이션 오프닝 테마곡

이 노래는 1997년에 개봉된 극장용 애니메이션 <퍼펙트 블루 : Perfect Blue>에서 메인 오프닝 테마곡으로 사용된 음악입니다.

상당히 아이돌스러운 느낌과 연출을 위해서 노력한 오프닝이 화제였지요. 실제 모셥캡춰를 사용해서 시살감있는 오프닝을 만들었는데 이 부분은 정말 많은 이들에게 큰 충격과 기대감을 알려주었다고 하겠습니다. 저는 큰 생각이 없이 그냥 접했다가 보고서 놀랐지요.




<사랑의 천사 : 愛天使>라는 타이틀도 말 그대로 아이돌스러운 분위기를 위해서 연출된 타이틀이고 음악이었는데 일반적인 서스펜스 드라마에서 만나볼 수 없는, 높은 수준에 도달해있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특히 곡 후반부에 날아오는 깡통을 피하면서 춤을 완성하는 센스적인 연출은 참 대단한 것이 아니었나 합니다. 그런 면들이 정말 재미있는 즐거움으로 전달되었다고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