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93번째 - いつでも誰かが


평성 너구리 합전 뽐뽀코 엔딩테마곡 いつでもかが

● CD앨범

◎ 애니메이션 엔딩 테마곡

이 음악은 1997년 개봉한 극장용 애니메이션 <평성 너구리 합전 뽐뽀코 : 平成狸合戦ぽんぽこ>에서 엔딩테마로 사용된 곡입니다.

기본적으로 기분좋은 느낌을 잘 표현한 <언제나 누군가 いつでもかが>는 언제나 들어보아도 즐거운 느낌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덕분에 바로 음반을 구입할 수 밖에 없었지요.

노래를 부른 '샨샨타이후 : 颱風'은 이 작품을 만나기 이전에 TV CM에서 나온 음악을 들어서 알게되었고 그 느낌이 민속적이면서 재미있어서 좋아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작품에 등장한다고 해서 좀 놀랐지요. 작사작곡은 멤버인 고류(紅龍)가 했는데 민요적인 분위기와 함께 상당히 재미있는 구성이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때문에 이 노래도 이 작품에 사용되기 이전에 알고 있었지만 설마 여기서 이렇게 등장할 줄은 전혀 예상을 못했더랍니다.

참고로 이 노래는 당시 비디오 영화에서도 몇번 주제 타이틀로 사용되어서 제법 인지도가 높았습니다.





작품 자체에서 보여주는 부드러운 분위기, 음악 들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이후에 따로 음반을 구입했는데 기존 지브리 애니메이션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음악, 히사이시 스타일과는 다른 매력이 재미있었던 작품이라고 생각을 하게됩니다. 그만큼 보는 맛이 심심치 않아서 도전하고 즐길 수 있었던 작품이 되었다고 하겠지요.

때문에 조금 다른 성향을 가지고 등장한 이 작품에서도 보는 맛, 듣는 행복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단순하게 애들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보고 즐기면서 생각을 해보게 만드는 점이 과연이라는 생각을 하게되는 작품입니다. 물론 이 엔딩 음악도 더불어 여러가지를 느끼게 해주는 가사였다는 점에서 더욱 진~한~ 매력을 느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