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120번째 - again

강철의 연금술사 오프닝곡 again

● CD앨범

◎ 애니메이션 - 1기 오프닝 테마곡

이 노래는 2009년에 새롭게 진행된 애니메이션 <강철의 연금술사 Fullmetal Alchemist>에서 1기 오프닝 테마곡으로 등장한 노래입니다. 사실 기존 강철의 연금술사가 워낙 좋은 음악들로 무장된 애니메이션이었던 만큼 상당히 기대감이 클 수밖에 없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이 오프닝이 그런 경우를 더욱 크게 접근하게 되었지요.

YUI라는 아티스트는 이전부터 알고 있었고 무언가 모르게 조금 다른 부분을 기대했던 부분도 있었는데 조금 싱거운 부분이 많았다고 하겠습니다. 애니메이션 음악으로서의 완성보다는 아티스트 자신이 가진 색을 보여준 노래였기 때문에 더욱 묘한 감정유발이 되었다고 하겠지요.





스타일 하나만 본다면 애니메이션 음악으로서 연출이 너무 좋았다고 하겠지요.

결과적으로 보면 꾸준히 들으면서 좋아하게된 작품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애니메이션 음악이라는 것이 알게 모르게 짧게는 3개월, 길게는 1년 정도 계속 듣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결국은 빠지게 될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여타 음악보다 훨씬 중독성이 , 침투력이 좋은 음악이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중에서 이 노래는 여러가지 의미로서 생각을 해보게 된 계기였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