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123번째 - READY STEADY GO


강철의 연금술사 오프닝 곡 READY STEADY GO

● CD앨범

◎ 애니메이션 - 2기 오프닝 테마곡

2003년에 방송된 TV애니메이션 <강철의 연금술사>에서 2번째 오프닝 테마곡으로 등장한 노래입니다.

'READY STEADY GO'라는 타이틀을 떠나서 노래를 부른 존재들이 인기 비주얼 록 밴드였던 L'ArcenCiel이었다는 점에서 의외로움을 보여주었다고 생각을 하게됩니다. 저는 잘 접근을 하지 않았던 아티스트였지만 이 노래를 통해서 조금 호감도가 높아졌다고 하겠습니다. 물론 소니가 접근을 한 애니메이션 이었기 때문에 참 색다른 조건을 갖춘 작품이라고 하겠지만요.





감상적인 부분을 보더라고 상당히 잘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이었고 DVD소프트 붐과 함께 새롭게 접근할 수 있었던 재미가 좋았던 타이틀이었습니다. 특히 CG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애니메이션들이 잔뜩 모아져 나오고 있었고 어느정도 성향적인 부분이 조금 다른 각각을 알려주고 있었을 때였기 때문에 이렇게 접근하게된 매력이 참 좋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는 이 애니메이션 자체가 크게 흥행을 했기 때문에 투자될 수 있었던 부분이라고 생각을 하면서도 여러가지 면에서 음악과 애니메이션이 다시 한 번 큰 흐름으로서 접근할 수 있었다는 가치를 생각해보게 해준 구성이었다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