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125번째 - ドリーム・シフト


절대무적 라이진오 오프닝곡 ドリーム・シフト

● CD앨범

◎ 애니메이션 오프닝 테마곡

이 노래는 1992년에 방송된 TV애니메이션 <절대무적 라이진오 : 絶対無敵ライジンオー>에서 사용된 오프닝 테마곡입니다.

노래를 부른 이는 실력파 싱어였던 오오모리 키누코(大森絹子)를 중심으로 한 사운드 유닛 SILK인데 (이름 키누코는 실크를 뜻합니다) 본래 1980년에 밀크라고 하는 3인조 그룹으로 데뷔를 했던 아이돌 출신입니다. 참고로 이 밀크라는 그룹은 상당히 노래를 잘부르는 아티스트들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그중 한 명이 오기노메 요우코(荻野目洋子)입니다.

그녀가 이렇게 강력한 느낌을 가진 아티스트로서 확실한 보컬을 보여준 것은 사실 이 작품보다 먼저 등장했던 애니메이션과의 인연이 있습니다. 그 유명한 OVA <버블검 크라이시스>에서 언더그라운드 록큰롤 가수 프리스의 보컬을 담당한 아티스트가 바로 그녀입니다. 덕분에 상당히 친숙한 형태로 그 음색을 느낀이도 있었지 않았을까 합니다.




노래가 좋았다는 점도 있지만 이 작품은 굉장히 인상적인 연출과 더불어 확실히 느낌이 다른 듬직한 로봇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80년대 말에 보여준 여러가지 로봇 애니메이션 노래들이 재미를 만들어 주었지만 이 작품이 가지고 있는 매력은 확실히 여타 작품과는 다른 무게와 매력이었다고 하겠지요.

지금도 착실하게 접근해 볼 수 있는 행복감이었다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