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deo Story/Movie

수상한 고객들 - 수상한 인생과 사람들


수상한 고객들

한국 / 수상한 고객들

MOVIE

드라마

감상매체 BD

2011년


즐거움 50 : 33

보는 것 30 : 19

듣는 것 10 : 7

Extra 10 : 7

66 point = 

먹고 살기위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얼마나 우연과 우연을 가장해서 연결할 수 있을까? 하는 부분에서 보면 저도 과거에 꿈을 꾼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보험설계사 이야기였지만 과거 제가 쓴 단편은 사망신고를 받아쓰는 동사무소 직원을 주인공으로 했었지요.

조금 생각을 해보면 이런 작품은 본래 우리 인생들이 가지고 있는 생활 자체를 블랙코미디로 어떻게 포장하는가? 하는 부분들이 중요했다고 생각을 합니다. 인생이라는 부분에 있어서 AS라는 점들이 얼마나 작용할 수 있을지는 알기 힘들지만 사람들이 서로에게 가지는 마음과 마음 속에 담겨진 불안감과 죄책감이라는 것은 확실히 무시무시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너무 억지스럽게 웃음으로만 포장하는 작품들이 있는 반면 삶과 죽음이 더해가는 사람들의 인생에 대한 무게감이라는 것은 확실히 대단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부모, 친구, 자식 그리고 이웃이라는 존재를 떠나서 결국 사람들은 자신 혼자 살아가는 것 같은 소외감이 많은 것을 대변해주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소외되지 않은, 소통할 수 있는 마음이라는 것은 확실히 우리들이 살아가는 인생에 있어서 꼭 필요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점수 자체는 좀 짜다고 할 수 있겠지만 오랜만에 만나본 좋은 드라마였다고 생각을 합니다. 윤하가 부른 노래나 기타로 보여준 정성하나 많은 즐거움을 확실하게 보여준 드라마였다고 생각을 하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