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135번째 - 勇者王誕生!


용자왕 가오가이가 오프닝곡 勇者王誕生!

● CD앨범

◎ 애니메이션 오프닝 테마곡

이 노래는 1997년 방송된 TV애니메이션 <용자왕 가오가이가 : 勇者王ガオガイガー>에서 오프닝 테마로 사용된 곡입니다.

사실 로봇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있어서 1990년대 로봇 중 가장 인상적인 (일설에서는 여전히 에반게리온의 중요성을 이야기하지만 에반게리온은 로봇 애니가 아니라 일본 애니메이션 전체를 따져야 하기 때문에 다릅니다) 작품, 드라마, 그리고 캐릭터와 음악이었다고 생각을 하게되비다. 기본 관람층이 확실하게 소년층을 목표로 했으면서도 기존 용자 시리즈들의 구성과는 아주 확연하게 다른 세계관을 꾸미면서 재미있었지요.

<용자왕 탄생! : 勇者王誕生!>이라는 타이틀을 그댈 보여준 노래도 대단하지만 이렇게 파격적인 구성을 가진 노래를 부른 엔도 마사아키(遠藤正明)의 용자도 무시무시한 것이라고 말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노래는 용자 시리즈의 최후를 잘 알려준 드라마틱한 구성과 더불어 극적인 연출감이 살아있는 재미가 더해져서 많은 이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알려주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반면 너무 인상적인 가가가가가가 부분때문에 모르는 사람이 들으면 무슨 노래가 이래? 라는 소리를 듣기도 합니다. 확실히 대중적인 부분을 벗어난, 마왕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절대적인 로봇 애니메이션 주제가로서도 파격적인 부분을 가지고 있는 90년대 걸작 음악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