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147번째 - W-Infinity


GEAR전사 덴도 오프닝곡 W-Infinity

● CD앨범

◎ 애니메이션 오프닝 테마곡

이 노래는 2000년에 방송된 TV애니메이션 <기어전사 덴도우 : GEAR戦士電童>에서 오프닝 테마로 사용된 곡입니다.

21세기를 내다보고 장난감 산업과 함께 발전될 가능성을 높이 본 이 작품은 선라이즈가 심혈을 기울여서 21세기를 대비한 작품이기도 했는데 그 안에서 이 노래를 마련한 부분도 대단히 공을 들렸다고 하겠지요. 

'W-Infinity'라는 타이틀을 부른 이는 미에노 히토미(三重野瞳) with 카게야마 히로노부(影山ヒロノブ)인데 애니메이션 송, 아니송 부분에 있어서 프린스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카게야마의 열창력이 더해져서 굉장히 느낌이 좋은 곡으로 완성되어 있습니다. 로봇 애니메이션 주제가 중에서 이정도로 열정적인 느낌을 가진 곡은 보기 드문 형태였다고 하겠습니다.




이 곡은 인상적인 매력과 느낌을 알려주었던 덕분에 제 6회 애니메이션 고베(アニメーション神戸) 주제가상 수상곡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여러가지 느낌을 가지고 이야기해보는 몇몇 노래 들 중에서도 그 등급이 다른 우수한 혈통을 가진 노래라고 말을 하기도 합니다.

녹음이나 믹싱, 가창력이 더해져서 불러지는 구성이 많은 SF, 로봇 애니메이션 곡들은 (조금 의외로운 부분이라고 말을 하기도 하지만) 기존 애니메이션 음악들과 달리 그 음악이 가지는 의미, 상징성이 강한 만큼 많은 이들에게 큰 가치를 보여준다고 할 것 같습니다. 덕분에 21세기까지 돌아보아도 이 작품이 가지고 있는 분위기와 재미를 생각하면 참으로 매력적인 로봇 음악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