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deo Story/Video

나름 추억해볼 수 있는 과거 광고영상




물론 아무생각없이 살아온 과거를 회상하는 것은 굉장히 아리송송한 일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가끔은 과거영상에서 추억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제 경우라고 하면 해외 친구들에게 한국문화알리기(^^) 같은 생각으로 한국에도 이런 방송이나 드라마, 광고방송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VHS로 녹화해둔 것들이 좀 됩니다.
물론 지금와서 보면 굉장히 웃기지만, 나름대로 해외친구들과 VHS를 통한 교류를 하다보니 아직도 방구석에 남아있는 몇개 테이프가 보입니다. 대부분 한국CF들을 녹화해둔 것이 120분 테이프로 2개 90분 테이프로 1개가 있는데 보고 있노라면 참 웃깁니다.
1980년대라는 시대적인 특징도 있지만 그때만 하더라도 이렇게 새롭게 추억하면서 볼 재미가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대부분 VHS에 남아있는 자료들을 백업하는, 테스트 중이기 때문에 그렇게 깔끔하지는 않지만 나름대로 추억해볼 재미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다만 사운드레벨이 상당히 낮아서 좀 듣기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조금 조절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볼륨을 높이지 않으면 듣기 어렵네요.
르카프와 참크래커, 주윤발 형님이 나오는 밀키스 광고, 쥬리아 화장품 타겟로열 남성화장품, 에스콰이어, 코오롱 스포츠 스키웨어 광고가 들어가 있습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