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159번째 - BE A GOOD BOY (I AIN'T GONNA BE GOOD)


비밥하이스쿨 오프닝 곡 BE A GOOD BOY (I AIN'T GONNA BE GOOD)

● CD앨범

◎ 애니메이션 오프닝 테마곡

이 노래는 1990년에 OVA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Be-Bop Highschool>에서 메인 오프닝 테마로 사용된 곡입니다.

'BE A GOOD BOY (I AIN'T GONNA BE GOOD)'라는 노래를 부른 이들이 '크루즈'라고 해서 엉뚱한 이들을 찾아보았는데 정식으로는  COOLS ROCKABILLY CLUB, 쿨즈 록빌리 클럽이라는 이름을 줄여서 부른 것이었습니다.

메인 보컬이었던 미즈구치 하루유키(水口晴幸)의 느낌이 아주 좋았기 때문에 알아보니 폭주족 출신 록보컬이었습니다. 덕분에 이런 스타일 강한 노래를 불러주고 있다고 하겠지요.




메인 보컬은 배우 타치 히로시(舘ひろし)와 함께 도쿄 신주쿠에서 모터 사이클 팀 <크루즈 クールス : COOLS>를 결성해서 날리다가 일본을 대표하는 남성가수 야자와 에이키치(矢沢永吉)가 이끄는 캬롤(キャロル)의 친위대를 거쳐서 같은 팀 멤버 중 8명이 모여서 이 로큰롤 밴드를 결성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 노래는 1977~1979년 사이에 발표를 하고 팀에서 1979년 12월에서 탈퇴 후 솔로로 활동을 했지만 지금은 가수생활을 그만둔 상태입니다.

우선 올려둔 것은 시리즈 첫탄 1편에서 나온 곡이고,




이 부분은 3번째에 나온 오프닝입니다. 연출은 매번 다른 형태로 나왔고 곡도 살짝 다릅니다.

기본적으로는 가사가 다른 것으로 봐서 1절 2절을 번갈아 가면서 상황에 맞게 편집을 한 것이 아닐까 하고 생각을 합니다. 이 노래 자체는 1974년에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발표자체가 좀 늦게되어 77년~78년 사이라고만 알려져 있습니다.

70년대 일본 폭주족들과 록큰롤 정신이 열을 내고 있을 때 나온 노래가 80년대 초인기를 끌었던 만화 원작 애니메이션에서 메인 테마곡으로 도입된 것을 보면 나름 그 시대에 대한 센스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