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171번째 - ムーンライト伝説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오프닝 곡 ムーンライト伝説

● CD앨범

◎ 애니메이션 오프닝 테마곡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S(美少女戦士セーラームーンS) 오프닝에서 가져왔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작품 시리즈는 여러가지 형태로 나왔던 초 장수 인기 애니메이션 이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싫어하건 좋아하건 상관이 없이 많이 자주 들을 수밖에 없는 노래였다고 하겠습니다. 실제 저는 별 생각없이 녹화만 했지(당시 한국에 있는 선배의 부탁으로) 저 자신을 잘 보지를 않았던 애니메이션이기도 합니다. 뭐 화수가 너무 많다는 것도 그런 점이지만 그 패턴이나 구성이 뻔했고 특히 캐릭터가 늘어나는 형태로 이야기를 맞추어 나가는 경우가 좀 거시기 했다고 하겠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세일러문 수퍼~는 1994년 3월 19일부터 1995년 2월 25일까지 전 38화가 방송되었고 이것은 시리즈 중 90~127번째 에피소드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여기서 소개하는 오프닝 테마곡 <문라이트 전설 : ムーンライト伝説>을 1기 1화부터 89화 때까지 사용되었던 버전을 DALI가 불렀고 이번 S부터 시작되어 166화까지 이어진 문라이트 전설은 문립스 & 사쿠라코 클럽 사쿠라 반(ムーンリップス クラブさくら組)이 불렀기 때문에 버전이 다릅니다.




저는 일부러 이쪽 후반부에 사용된 버전을 올렸습니다.

개인적인 감상은 그렇고 그런 작품이었다고 하겠지만 시대를 풍미한 작품으로서 그 재미와 열정, 그리고 화제가 끊임없이 이어진 당시 느낌은 말로 할 수 없는 열풍이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루에 광고, 방송, 그리고 CM용 코멘터리등이 나오지 않았을 때가 없었으니 말입니다. 그만큼 큰 인기와 느낌을 가지고 나왔던 전설적인 작품 중 하나였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도 이 노래를 자주 듣다보니 어느정도 좋아하게 되었다고 하겠지요.

역시 취미로운 음악은 자주 접하는 형태에 따라서 선호도가 결정된다고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