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179번째 - 空の欠片



전뇌코일 엔딩 곡 空の欠片

● CD앨범

◎ 애니메이션 - 엔딩 테마곡

이 노래는 2007년에 방송된 TV애니메이션 <전뇌코일>에서 엔딩 테마로 사용된 곡입니다.

애니메이션도 상당히 재미있어서 2007년도 만보베스트에 들어가 있는 작품 중 하나인데 그 분위기 이상으로 잘 꾸며진 음악부분에서도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오프닝 테마인 ‘프리즘(プリズム)’과 엔딩테마인 ‘하늘의 조각(空の欠片)’이 가진 느낌이 무척 좋았는데 작사, 작곡, 노래를 맡은 이케다 아야꼬(池田綾子) 감성에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게 됩니다.



전반적으로 부드러운 감성으로 잘 꾸며낸 노래이면서 이 스토리 모든 부분을 많이 암시하고 있는 구성이었다는 점에서 높은 감상점을 줄 수밖에 없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초반에는 그냥 마스코트인 강아지 한마리, 덴스케가 걸어가는 모습으로만 보았지만 결과적으로 보면 작품 전체를 감싸고 있는 스토리까지 잘 표현하고 있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참 정겨움이 넘치는 연출이 아니었나 합니다.

때문에 더욱 이 노래를 좋아할 수밖에 없었다고 하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