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185번째 - reason


캐샨 Sins 엔딩 곡 reason 

● CD앨범

◎ 애니메이션 - 1기 엔딩 테마곡

이 노래는 2008년에 방송된 TV애니메이션 <캐샨 Sins : キャシャーン Sins>에서 1기 엔딩 테마로 사용된 곡입니다.

곡 자체가 엄청나게 호소력있는 분위기를 알려주었는데 그 안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가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물론 원작 애니메이션이 상당히 깊은 무게감을 가지고 있어서 이런 노래 부분이 얼마나 재미있게 전달될 줄은 몰랐지만 노래 자체가 너무 좋아서 훅~ 하고 넘어갔습니다.

'reason'이라는 노래를 부른  KΛNΛ는 전문 보컬리스트라고 하는데 무엇보다 이 노래를 작사 작곡한 카와에 미나코(川江美奈子)에게 주목을 하게됩니다. 카와에는 상당히 유명한 작사 작곡가라서 제가 좋아하는 노래가 제법 많았습니다. 나카모리 아키나를 비롯하여 리나 박(박정현), 이마이 미키, 히토토 요우, 히라하라 아야카 등에게 곡을 제공하면서 느낌을 살려왔었습니다.

이번 이 노래도 그런 부분에서 접근할 수 있는 매력이 잔뜩 담겨있어서 좋은 음악으로 완성되었다고 하겠습니다.




노래를 부른 카나는 1986년생으로 중학생 때 미국 유학, 현재는 대학생으로 노래를 보르고 있는 전문 보컬리스트인데 상당히 투명한 음색이 인상적인 가수라고 합니다. 2007년에 유명 프로듀서 HΛL이 프로듀싱 하는 형태로 싱글 '날개 : 翼'를 가지고 데뷔를 했습니다. 이후 게임 주제가등도 내노으면서 재미있는 매력을 보여주는데 상당히 가사 전달력이 좋은 가수로서 앞으로도 기대가 되는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