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187번째 - 愛してる



속 나츠메 친구수첩 엔딩 곡 愛してる

● CD앨범

◎ 애니메이션 - 엔딩 테마곡

이 노래는 2009년에 방송된 TV애니메이션 <속 나츠메 친구수첩 : 続 夏目友人帳>에서 엔딩 테마로 사용된 곡입니다.

'사랑한다 : 愛してる' 말이 가지고 있는 애절함을 아주 잘 표현했기 때문에 그윽하게 전달되는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음악이 아닐까 합니다. 워낙 좋은 분위기로 잘 만들어졌던 1시즌 작품과 엔딩 테마곡이 좋았기 때문에 2기에서 까지 그런 부분이 전달되기란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을 했지만 들어볼 수고록 마음 속 한 구석으로 조금씩 들어오는 느낌이 좋아서 에헤헤 하게해줍니다.

이 노래를 부른 코우린(高鈴)은 싱어 송 라이터로서 이 노래를 작사, 작곡하고 직접 노래를 했습니다. 느낌이 워낙 좋아서 바로 음반을 구입하기도 했는데 CD음반에 DVD도 포함되어 있어서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정식 음반에 포함된 DVD에는 이 노래 뮤직 비디오가 수록되어 있어서 재미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뮤직비디오는 가수 코우린의 어렸을 때부터 성장해온 모습을 담은 영상들이 주를 이루는데 이것으로 인해 이 노래에서 사랑한다고 말하는 상대가 이성 간의 그것이 아니라 가족, 부모에 대한 자식의 사랑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이 노래는 근래에 들어서(2012년) 한국의 아이돌 가수 아이유가 일본진출 기념 행사에서 좋아하는 노래로 직접 부른 노래로도 유명해진 곡입니다. 애니메이션 후르츠 바스켓을 좋아하고 이 노래를 좋아한다고 이야기하면서 감정적으로 좋은 느낌을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 아름다운 매력을 알려준 곡이 아닐까 합니다. 이 영상에서도 절제된 간결한 구성으로 좋은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데 잔잔하면서도 좋은 느낌을 표현하는 것은 좋은 노래이기 때문에 또 좋게 다가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