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197번째 - チェリームーンで踊らせて



도미니온 오프닝 곡 チェリームーンで踊らせて

● CD앨범

◎ 애니메이션 - 오프닝 테마곡

이 노래는 1988년에 OVA로 발표된 애니메이션 <도미니온 : ドミニオン>에서 1기 오프닝 테마로 사용된 곡입니다.

노래를 부른 이들은 추억의 걸그룹 소녀대(少女隊)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녀들의 베스트 음반을 아직도 듣는 편이고 가끔 추억에 휩싸이기도 합니다. 물론 국내 세운상가 등지에서 볼 수 있었던 빽판도 몇장 구입을 했었던 추억이 있고요. 개인적으로는 이 애니메이션에서 오프닝과 엔딩 곡을 다 부른 점에서 소녀대 스러운 점을 느낀다고 하겠지만 이곡이상으로 엔딩곡 분위기를 좋아했습니다.

다만 제가 구입한 LP나 이후에 구입한 베스트판에도 오프닝곡을 수록되어 있지만 엔딩곡은 들어가 있지 않아서 아쉬워했다고 하겠습니다.



스타일만 놓고보면 전형적인 댄스 팝 스타일이면서도 이 애니메이션 오프닝에 잘 어울리는데 소녀대의 활동기 말기였던 89년에 맞물려있기 때문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녀들은 한국에 방문을 해서 KOREA를 부르면서 나름 대중적인 팝 아이돌시장의 기준을 선보였다고 하겠습니다. 이후에 국내에서도 이런 스타일이 먹힐 수 있다는 반응을 점친 여러 프로듀서들인 걸그룹이라는 브랜드를 만들려고 노력했으니까요.

어찌되었든 애니메이션도 재미있었지만 저에게는 그 이상으로 이 노래가 다가왔던 추억이 있기 때문에 진하게 기억한다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