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旅行 & 趣味/Korea

살롱 뒤 쇼콜라 : Salon du Chocolat 를 서울에서



아는 분들은 이미 알고 있는 달콤한 소식입니다. 세계 최대 초콜릿 전시행사인 프랑스 ‘살롱 뒤 쇼콜라 : Salon du Chocolat’가 서울에서 열립니다.

1994년부터 프로젝트 이벤트로서 시작해서 벌써 20회에 가까운 전시를 보여주었는데 이번에 한국 서울에서 그 에헤헤 한 느낌을 만나 볼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뭐 이래저래 초콜릿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당연히 다녀올 욕심에 일정조정을 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매력적인 이벤트로서 프랑스를 중심으로 새로운 문화를 보여주는 즐거운 이벤트인데 언제나 외국, 그리고 아시아에서는 일본과 중국 정도에서만 볼 수 있는 이벤트였기에 저로서는 아쉬웠지요. 그런데 드디어 이번 2013년부터는 서울도 포함되어 그 매력적인 향과 맛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이번 살롱 뒤 쇼콜라 서울 이벤트는 삼성동 코엑스 D1 D2 홀에서 1월 17일 시작, 20일까지 이어진다고 합니다.




세상에서 다양한 맛거리를 즐길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초콜릿은 대단히 막강한 문화적, 사회적, 정치적, 역사적 가치를 지닌 물건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때문에 세계유명 브랜드와 쇼콜라티에, 파티셰, 제과사는 물론이요. 초콜릿 원료인 카카오, 카카오버터 제조브랜드도 참가합니다.

여기에 관련 제품 브랜드까지 연관해 본다면 제과, 빙과를 비롯하여 여러가지 제품들과 접근을 하기 때문에 한없이 많은 즐거움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벤트 중간 중간에 있을 초콜릿 패션쇼나 예술작품 전시, 퀴즈쇼를 통한 즐거움도 많다고 하니 달콤함 이상으로 즐거운 느낌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가족단위 참가자들은 안에서 이런저런 제작행사도 겸하고 있다고하니 상당히 애들이 많을 것을 예상합니다.

말 그대로 방학시즌이기도 하니 이래저래 조심해야 할 것 같지요.

그래도 한국에서 볼 수 있다는 달콤함에 이끌려 저는 열심히 달려볼 것 같은 생각을 합니다.

홈페이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