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키 무츠미 동인지 - PIECES
일본 / PIECES
동인지
1999년 발행
출판사 개인 동인화집
정가 3,000엔
읽어볼 가치
사사키 무츠미(ささきむつみ)라는 유명 게임 디자이너가 손을 댄 동인지로 네코야시키(猫屋敷)라는 서클네임으로 내놓은 동인지입니다. 우선 표지를 보면 알 수 있겠지만 바로 그 게임 <Memories Off>에서 캐릭터 디자인을 한 아티스트입니다. 그런 점을 봐서 구입을 했지만 특별히 동인지라는 점을 제외하고서는 그렇게 황홀한 점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이제 와서 무슨 말을 해도 미소녀 캐릭터의 완성형을 보여준 한 사람의 동인지로서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재미로 즐길 수 있는 동인지라고 생각합니다. - 1996 & 2004
당시 정리를 하면서 사사키 무츠미와 미츠미 미사토, 그리고 다른 일러스트 작가 몇몇 작품집을 헷갈려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작가 이름보다 작품 스타일이나 그림, 표현방법 등에 대한 생각만을 했기 때문에 작가 이름 자체를 따로 정리해서 기억하지 않고 있었기 때문이지요. 실제 저는 그가 관여한 게임을 알고는 있지만 직접 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나름 묘하게 이런저런 정보와 인연을 찾아볼 수 있었다고 하겠습니다. 시대적인 감각과 더불어 미소녀 캐릭터 디자인 계보를 잘 보여주는 그는 북해도 출신 일러스트레이터 겸 동인으로서 미소녀 게임 관련으로서 재미를 보여주었다고 하겠습니다.
<HAPPY☆LESSON>이나 <双恋>, 그리고 근래에 잘 알려진 <CHAOS;HEAD> 같은 작품에서 자신이 가진 매력을 잘 살려 보여주었기 때문에 나름 꾸준히 활동을 하는 시대적인 감각도 있다고 할 것 같습니다.
더불어 이런 형태로 그려가는 미소녀 캐릭터 구성은 1990년대 중반부터 꾸준히 넓은 인지도를 보여왔고 이후 많은 도전자들이 이런 풍 일러스트, 캐릭터 디자인을 했던 것을 생각하면 참 재미있는 시대였다고 하겠습니다. -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