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ic Story/Magazine

Pen & Ink


Pen & Ink

일본 / 만화 가이드 북

미술출판사 발행

2000년 3월 10일 발매

120P / 1,400엔(소비세별도)

 

<코믹커즈>라는 무크지를 내고 있는 ‘미술출판사’에서 이번에 펜과 잉크로 할 수 있는 만화 기술에 대해서 책을 내놓았습니다. 오쿠라 마사토(오 그레이토), 나이토 야스히로(内藤泰弘) 등, 유명 작가들 일러스트와 함께 그 작품에 대한 해석이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애달픈 만화가 지망생들에게 있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테크닉 지침서이지만 지금까지 소개한 것 것들과 마찬가지로 이 책을 본다고 해서 그림이 잘 그려지는 것은 아닙니다. 역시 노력이 제일 중요 하겠지요. 이론에 약하다고 생각하는 이와 멋진 그림을 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할까요? 아니면 저처럼 보면서 연구하기 위해 보는 것이라고 할까요? 부록으로 들어 있는 일본 현역만화가들 사용 도구 랭킹 같은 것은 재미가 있었으니 언제인가 한번 우리나라에서도 한번 시도 해보고 싶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이 미술출판사는 일본 ‘라포트사’와 함께 많은 작가들 발굴과 그 저변확대를 위해서 노력하는 회사 가운데 하나입니다. 비록 초∼메이저 급은 아니라고 말하지만 제법 많은 작가들과 교류를 통해서 메이저급 이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출판사라고 하겠습니다.

 

이 책은 2000년에 나온 가이드북 버전으로 처음 만화를 그리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집중강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천상천하>라는 메이저 데뷔작품을 통해서 알려진 오!그레이토, <RIOT OF THE WORLD>로 그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시키 사토시(士貴智志), <TRIGUN> 작가로 그 명성을 한국에도 떨친 나이토 야스히로 들은 모두 동인활동을 거쳐서 메이저 데뷔를 하게 되었고 그 멋진 실력으로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들이 말하는 일러스트 세계와 만화를 그리는 매력 등을 종합한 이 한 권은 충분한 실력을 보유한 작가라 하더라도 한번쯤은 보고 싶은 매력을 느끼게 만드는 즐거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과감한 자신만의 세계 연출을 통해서 많은 이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사회도 부럽지만 이들이 말하는 프로페셔널이 되기 위한 스페셜 테크닉도 한번쯤은 웃으면서 즐길 수 있는 여유가 있었으면 합니다.

How to Pen & Ink (Paperback) - 10점
Donnelly, Stephanie/Diamond Comic Distributors
마침 알라딘을 찾아보니 해외판 서적으로 별도 등록이 되어 있더군요. 영어판으로도 출시된 판형이 있는 것 같으니 흥미가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접해보시기 편하지 않을까 합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