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 The Evil Dead
MOVIE
공포
감상매체 VHS, DVD
1981년
즐거움 50 : 18
보는 것 30 : 16
듣는 것 10 : 5
Extra 10 : 6
45 point =
1981년에 만들어진 1탄가 더불어 1987년 2탄과 함께 이 작품에 대한 평가기준이 굉장히 다릅니다만,
저는 DVD박스를 재구입하면서 작품이 가지고 있는 색다른 재미를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 표현된 스타일은 굉장히 감각적이어서 그렇게 많이 본 공포영화 팬은 아니라고 해도 그 느낌이 주는 매력을 알 수 있었다고 하겠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기준으로 볼 때 전혀 공포영화 팬이 아닌 분들에게 보여줄 때, 대부분 따분해 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나름대로 AV시스템까지 갖춘 상태에서 암막치고 보는 미니영화관을 표방해도 공포보다는 웃음을 자아내는 형태도 있었다는 점에서 보면 나중이라도 색다른 리메이크 작품이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생겼지요.
정작 나중에 2탄과 함께 다시 보면 공포영화치고 너무 밝은 영상이 색다른 실감을 느껴지게 해줍니다.
나중에 알게 된 일이지만 샘 레이미 감독은 동생 테드 레이미까지 출연시켜가면서 제작비를 아낀 흔적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그만큼 작품에 도전하는 열정을 느껴주게 하는 것 같습니다.
그가 나중에 다시 스파이더맨 시리즈에 손을 대는 블록버스터 감독이 되기 전에 제작한 이런 스타일은 아주 확실한 바탕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평가는 낮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