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더 자이언트 킬러
미국 / Jack The Giant Slayer
MOVIE animation
액션 판타지
감상매체 BD
2013년
즐거움 50 : 30
보는 것 30 : 22
듣는 것 10 : 6
Extra 10 : 7
65 point =
극장에 가서보고싶었지만 도저히 시간을 내지 못했고, 워낙 빨리 극장에서 내려와서 블루레이로 볼 수밖에 없었던 작품이었습니다. 3D효과가 없는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도 오랜만이라는 생각을 해보지만 상당히 극적이고 역동적인 구성이 많아서 보는 맛이 좋았다는 것은 기억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는 유명한 그것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서 별다른 것 없이 잔잔하게 바라볼 수 있었는데, 전체적으로 보면 묘하게 아쉬운 부분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확실히 고전적인 부분을 가지고 이야기를 만들어 갈 때는 언제나 새로운 형태가 시도되는데 그 안에서 새로운 시대가 함께 재미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전형적인 서양사의 기준, 거인은 사악하고 나쁜 존재로 표현되고 있고 그 안에서 동화 나라의 왕국과 주인공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재미가 볼만하다고 할 것 같습니다. 다만 개성적인 부분은 아무래도 조금 모자라서 기존 스토리에서 특출난 점을 찾아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흥행적인 면을 염두에 둔 브라이언 싱어의 매력도 참 멋지게 나와서 흥분되는 개성을 느끼면서 볼 수 있는 작품이었다고 하겠습니다.
보는 맛이 좋은 작품이었다는 점에서 좋은 감상을 말할 수 있고 유명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보니 특징이 다른 두근거림은 아쉬었다고 하겠지요. 혹시나 하는 생각이라고 하면 후속스토리 같은 것이 있어서 연결되었더라면 하는 기대감이 생기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