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xul Story

정말 생각을 가지고 하는 것일까?

이것은 뭐 귀국하자마자 본 블로그 최근 덧글 목록 제일 위에 올라온 '퍼스트드림' 딜러라는 분이 와서 근거가 없는 비방포스트를 쓴 것이라는 말을 날리고 가니 참 거시기 합니다. 아니 이제는 외국에 나가있는 사람 블로그에까지 와서 그런 소리를 하고 갑니까?

난독증인지 아니면 맹목적인 행동인지 모르겠지만 전혀 상관이 없는 포스트에 광고덧글을 잔뜩 달고 가지 않나, 관련 포스트를 하니 명예훼손이라면서 신고를 하지 않나, 9개월이나 지난 상황에서 그 포스트에 덧글을 쓴 분들을 신고하는 등 엉뚱한 행동을 보이는 퍼스트드림에 대한 짜증을 간간히 유발시키더니 이제는 제가 미국가있던 사이에 와서 전혀 엉뚱한 소리를 하고 갑니다.

 


대뜸 귀국해서 처음 쓰는 포스트가 이런 것처럼 불편하게 만들어가고 말입니다.

생각이라는 것을 해보면 뭐하는 회사인지도 거의 신경을 쓰지 않고 있는 저에게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게 만드는 것을 보면 정말 저에게 노이즈 마케팅을 유도하기 위한 의도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 것 때문에 제가 이런 포스트를 쓰는 것 자체도 사실은 그들의 수단에 말려들어가는 것일지도 모르겠고요.

어쨌든 한동안 증거자료로 삼으려고 했던 퍼스트드림 딜러관련 덧글, 방문글, 광고글, 메일 등을 다시 전부 캡춰해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9개월 전에 포스트 쓸 때 화가 나서 오는 대로 캡춰를 해두었지만 그것도 너무 많이 쌓이다보니 귀찮아서 지워버렸습니다.

그리고 한동안 잊을만 했더니 와서 쇼를 하고 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