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

이남설 오곡 강정 - 그 오곡 오곡한 맛


이남설 오곡 강정

한국 / 한식 요리

먹어볼 가치    +


사실 인사동에 가게되는 몇 안되는 재미 중 하나가 이 한과들 구입해서 바스락 거리는 즐거움이 아닐까 합니다.

인사동 쌈지길 입구쪽에서 팔고 있는 이 곳은 몇년전부터 자리를 잡고 이런저런 재미를 보여주는데 가게되고 손에 여유가 있으면 꼭 몇봉지씩 사오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한과, 쌀과자 등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런 점도 있지만 강정들은 오밤중에 글 쓸 때 아무래도 좋은 간식이거든요. 이런 날씨에는 따스한 차향기와 함께 오곡 오곡 하면서 씹어먹는 느낌이 좋은 것 같습니다.

아는 친구 중에 한과공장을 하는 녀석이 있어서 가끔 얻어먹기도 하지만 해외 친구나 사람들에게 선물한다고 몇박스씩 들고 다니는 것을 보면서 이상하게 보는 눈초리를 느낄때면 좀 아쉽기도 합니다. 아무때나 손쉽게 먹고 즐길 수 있는 매력이 바로 이 한과가 아닐까 하는데 말입니다. 물론 좀 딱딱해서 멋모르고 먹는 분들은 놀라지만요. 과거와 달리 이제 우리들 주변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된 아이템인 만큼 주전부리로 에헤헤 하면서 도전해보는 것도 즐거운 일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이 녀석들은 제가 좋아해서 직접 구입해서 먹는 것입니다. 한 번에 왕창 구입해서 한 달정도 먹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