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4 MS-06R 죠니 라이덴 용 자크2
장르 : 조립식 플라스틱 키트
구분 : 건담 프라모델
스케일 : 1/144
정가 : 600엔
1984년 2월에 발매된 제품입니다. 어? 샤아용 아니네? 게다가 600엔? 이라는 생각에 구입한 녀석입니다. 메뉴얼 보고 이런 놈이 있었구나 하고 웃었습니다. 나름대로 상상의 여지가 있었던 키트여서 상당히 좋아했습니다. 이전에 멋대로 개조해 본 짐 캐논을 실제로 발매된 모습과 비교해보고 상당히 실망한 저로서는 이렇게 멋진 상상력을 키울 대상은 없었기에 무척 좋아했습니다.
2번 제작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잘 나온 키트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너무 육중해서(?) 조금 뚱보 자크입니다. 살 좀 빼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역시 좋은 제품은 아니지만 이상하리만치 가지고 논 기억이 많이 남아 있는 제품입니다. 설정만이 존재하고 실제로 활약한 모습이 애니메이션으로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나름대로의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점이 있어서 그런가 봅니다.
이 제품을 만나기 시작하면서 그렇구나, 꼭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에 나온 설정이 아니라고 해도 오리지널 설정이라는 것을 만들어 볼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러면서 꼭 녹색이나 붉은 색 자크가 아니라 파랑이나 노랑이 또는 완전히 다른 색깔을 가진 자크도 만들어 볼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소비가 늘어나기 시작했지요. 때문에 제법 비싼 600엔짜리라고 해도 의미를 두고 접근할 수 있었던 아이템이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