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y Story/Plamodel

1/144 MS-06V 자크 탱크


1/144 MS-06V 자크 탱크

장르 : 조립식 플라스틱 키트

구분 : 건담 프라모델

스케일 : 1/144

정가 : 600엔

1983년 9월에 발매된 제품입니다. 모양은 정말로 괴상하고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설마 그런 용도로 제작되었을 줄이야! 하면서 설정을 보면 볼수록, 이 세계를 알아 갈수록 건담월드에 빠져드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 계기가 된 키트입니다. 물론 나중에 모터 탱크에 태우고 경주를 시킨 자신을 바보라고 생각하지만 당시에는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그러나 건탱크+탱크는 실패했습니다. 지금 기억으로는 스웨덴 S타입 전차와 매치가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킹 티이거는 안 어울렸습니다. 치프텐과 조합을 시켜본 것은 너무 중후해지는 느낌이 들어서 좀 거시기 했었더랍니다.

기존에 방구석을 굴러다니는 탱크 모델과 연결시켜볼 수 있는 자작해보기가 재미있었기 때문에 10번 넘게 제작했고 그중에서 4번을 탱크와 접목시켰던 기억이 납니다. 사실 제멋대로 뜯어 고친 기억 외에는 아무것도…(-_-;) 생각나지 않지만 허리가 움직인다는 것 때문에 다른 키트와의 접합이 완벽한 허리가동 키트를 만든 기억이 있습니다.

이때만 해도 개조라는 기준은 움직임이 더 좋은 장난감 건담 프라모델 키트를 만드는 다는 것인데 이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타미야제 고급 툴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어려운 기준이었다고 하겠지요. 생각만 있고 구성을 만들어 보기가 어려운 상황이었기 때문에 그만큼 고생을 했던 기억이 있는데 다만 그런 고생은 나중에 이런저런 작업에 있어서 좋은 경험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